광고
광고
광고
광고

재난안전 문제 해결… “국민 아이디어 듣는다”

오는 10월 5일까지 재난안전 연구개발 온라인 수요조사

광고
김혜경 기자 | 기사입력 2018/08/20 [15:04]

재난안전 문제 해결… “국민 아이디어 듣는다”

오는 10월 5일까지 재난안전 연구개발 온라인 수요조사

김혜경 기자 | 입력 : 2018/08/20 [15:04]

[FPN 김혜경 기자] = 행정안전부(장관 김부겸)는 20일부터 오는 10월 5일까지 2020년 재난안전 연구개발 온라인 수요조사 ‘국민과 함께하는 재난안전! 국민 참여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요 발굴 분야는 ▲국민 생활 속 문제를 해결하는 국민 체감형 재난안전 서비스 개발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한 첨단 재난안전 기술 개발 ▲현장에서 실용화할 수 있는 부처협력 및 지역특화 사업이다.

 

또 최근 기록적인 폭염과 가뭄에 따른 국민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참신한 의견도 적극 발굴해 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행안부는 이번 조사를 통해 재난현장과 생활안전 분야의 문제와 다양한 해결책이 제시되고 재난안전 연구개발(R&D) 수요가 적극 발굴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수요조사는 재난안전 문제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행안부 누리집(www.mois.go.kr) 또는 국립재난안전연구원 누리집(www.ndmi.go.kr)에서 연구개발 수요 조사서식을 내려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행안부는 발굴된 신규 과제에 대해 제안서 평가(10월), 대국민 공청회(11월), 연구개발사업 심의회 의결(12월)을 거쳐 2020년 재난안전 연구개발과제로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배진환 재난안전조정관은 “이번 공모를 통해 국민 여러분께서 참신한 아이디어를 많이 제안해 주시길 기대하며 이를 통해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재난안전 연구개발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혜경 기자 hye726@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