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방시연, 한국선급(KR)시험기관 승인

열 및 온도측정, 기계역학, 음향진동 등 3개 분야

광고
유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10/01/12 [14:56]

방시연, 한국선급(KR)시험기관 승인

열 및 온도측정, 기계역학, 음향진동 등 3개 분야

유은영 기자 | 입력 : 2010/01/12 [14:56]
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 고영선) 부설 방재시험연구원(이하 방시연)에서 선박용 물건에 대한 시험을 실시하게 됐다.

방시연은 한국선급(kr)으로부터 선박용 물건에 대한 시험기관으로 승인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때문에 향후 방시연에 열 및 온도측정분야와 기계역학분야, 음향진동분야에 대한 시험을 의뢰할 경우 그간 시험의뢰자가 부담하던 한국선급 검사원 입회비용이 면제된다.

이번 승인은 한국선급의 시험기관 승인제도에 따라 방시연이 열 및 온도측정 등 3개 분야에 대한 질 시스템 및 현장시험에 대한 실사를 받은 후 획득하게 된 것이다.

방시연 관계자는 “이번 승인은 우리 원이 다시 한번 시험품질의 공신력을 인정받고 고객서비스를 강화하는 계기”라며 “시험 의뢰자들에게 비용 면제라는 큰 실질적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향후 선급관련 시험의뢰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방시연은 이미 영국의 로이드선급과 프랑스선급(bv), 노르웨이선급(dnv), 독일선급(gl), 미국선급(abs), 일본(nk), 러시아선급((rmrs) 등 세계적인 선급기관으로부터 선박용 물건에 대한 화재시험기관으로 지정받은 바 있다.

특히,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지난 2002년 8월 미국해안경비대(us coast guard) 형식승인 지정 시험기관으로 인정 받아 uscg를 대행해 미국 국적 선박에 사용되는 물품에 대한 성능시험과 제조업체의 품질관리 시스템에 대한 사후관리 업무를 수행 중이다.

유은영 기자 fineyoo@fpn119.co.kr
방재시험연구원 관련기사목록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