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사관학원, 2019 소방공무원 시험대비 ‘열 모의고사’ 출간

공채, 경채 대상 파이널 모의고사 10회분 수록

김혜경 기자 | 입력 : 2018/10/02 [13:30]


[FPN 김혜경 기자] = 소방사관학원(대표 노경훈)이 2019년도 소방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위해 ‘열 모의고사’를 새롭게 출간했다고 2일 밝혔다.

 

소방 공개경쟁채용(이하 공채)과 경력경쟁채용(이하 경채)으로 출시된 ‘열 모의고사’에는 파이널 모의고사가 각각 10회분 담겼다.

 

소방직 공무원 공채 파이널 모의고사는 국어, 한국사, 영어, 소방학개론, 소방관계법규(공채ㆍ관련학과) 모의고사로 구성돼 있으며 경채 파이널 모의고사에는 구조ㆍ구급(응급)ㆍ의무소방 시험을 대비한 국어, 영어, 소방학개론 모의고사가 수록됐다.

 

소방사관학원에 따르면 해당 교재는 올해 상반기 시험과 내년도 시험 출제 경향을 반영하고 있어 수험생이 실전 감각을 익히기에 최적화된 수험서다.

 

특히 소방사관학원에서 다년간 9급 소방공무원 시험을 연구한 전문 교수진이 직접 출제한 문제가 수록됐고 핵심내용과 정답 해설이 상세하게 정리돼 있다. 실전연습을 위한 연습용 OMR 카드도 포함됐다.

 

소방사관학원 관계자는 “최근 소방공무원 시험 난이도가 높아짐에 따라 고득점과 단기 합격에 어려움을 겪는 수험생이 많다”며 “이번에 새롭게 출간한 ‘열 모의고사’를 통해 수험생이 과목별 출제 포인트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명쾌한 해설을 참고해 막판 뒤집기를 할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김혜경 기자 hye726@fpn119.co.kr

광고
이슈분석
[FPN TV 이슈분석] 국회 행안위 법안 심사 앞둔 소방시설법 개정안, 문제는?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