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국화재소방학회, 2018년도 추계학술대회 개최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제21회 남헌상 등 시상

광고
김혜경 기자 | 기사입력 2018/11/09 [01:04]

한국화재소방학회, 2018년도 추계학술대회 개최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제21회 남헌상 등 시상

김혜경 기자 | 입력 : 2018/11/09 [01:04]

▲ 한국화재소방학회는 8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2018년도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 배석원 기자


[FPN 김혜경 기자] = 2018년도 한국화재소방학회(회장 정영진, 이하 소방학회) 추계학술대회가 8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개최됐다.

 

개회식에는 남상욱 한국소방시설관리협회장을 비롯한 주승호 한국소방기술사회장, 권영진 전국대학소방학과교수협의회장, 황현수 한방유비스(주) 대표 등 소방 관련 기관ㆍ단체장과 전임 소방학회장, 임원 등 130여 명이 참석했다.

 

정영진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대학, 연구소, 산업체, 공공기관에서 연구한 화재소방분야 연구성과와 현장실무를 통한 기술개발 등을 발표ㆍ토의함으로써 화재소방분야의 학문적 교류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가치 있는 목적을 달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의 초일류 안전강국, 최고 수준의 소방서비스 구현을 실현하기 위한 운동에 발맞춰 소방학회에서도 과학과 기술이 상호협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자리에서는 행정안전부장관 표창과 소방청장 표창, 남헌상, 우수논문발표상 등 시상식도 진행됐다.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에는 ▲서병택 용인송담대학교 교수 ▲이택구 (주)유엘스엘 대표가 소방청장 표창에는 ▲이승철 강원대학교 교수 ▲서병근 존슨콘트롤즈인터내셔날코리아(주) 부장 ▲이성은 호서대학교 교수가 선정됐다.

 

우리나라 최초 민간 소방기업인으로서 소방발전에 기여한 남헌 최금성 선생의 유지를 기리고 학술분야 선진화를 위해 한방유비스(주)가 시상하는 남헌상 수상자로는 남상욱 (주)윤영방재엔지니어링 대표(한국소방시설관리협회장)가 선정됐다.

 

또 우수논문발표상에는 ▲고완수 전주대학교 소방안전학과(박사과정) ▲민정기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선임연구원 ▲주선호 에코네트워크(주) 팀장 ▲우승우 국립과학수사연구원 공업연구사 ▲이병흔 호서대학교 소방방재학과(박사과정), 우수포스터상에는 김용한 (주)케이엠에스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한편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열리는 추계학술대회에서는 68점에 이르는 연구논문과 51편의 포스터가 발표된다.

 

▲ 정영진 회장(왼쪽 두 번째)이 소방청장 표창 수상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배석원 기자

 

▲ 정영진 회장이 남헌상을 수상한 남상욱 (주)윤영방재엔지니어링 대표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배석원 기자

 

▲ 정영진 회장이 우수논문발표상, 우수포스터상 수상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배석원 기자

 

김혜경 기자 hye726@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