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횡성소방서, 위험물 운송ㆍ운반차량 불시 단속

광고
119뉴스팀 | 기사입력 2018/12/17 [14:30]

횡성소방서, 위험물 운송ㆍ운반차량 불시 단속

119뉴스팀 | 입력 : 2018/12/17 [14:30]


횡성소방서(서장 유중근)는 관내 주요 도로에서 이동탱크저장소와 지정수량 이상의 위험물 적재 차량에 대해 시설 기준 준수 여부 확인 등 불시 단속을 실시한다.

 

이번 불시 단속은 고속도로 IC 입구나 위험물 이동탱크 차량 통행이 많은 장소에서 불시 가두 검사로 진행된다.

 

주요 단속 내용은 ▲위험물 운송자 자격취득 확인 ▲위험물 운송자 실무교육 이수 여부 ▲위험물 정적 적재여부 ▲지정수량 이상 위험물 운반차량 운반기준 준수 여부 등이다.

 

특히 위험물 수납용기를 지정수량 이상으로 위험물을 적재한 차량에 대해서도 단속해 ▲위험물 운반용기가 전락ㆍ낙하 또는 파손되지 않도록 조치 여부 ▲대형 운반용기를 적재한 경우, 대형 운반 용기의 시험 실시 여부 ▲기타 운반에 관한 기준 준수 여부 등도 병행해서 확인해 도로 위에서 발생하는 위험물 관련 차량 사고 등을 미연에 방지할 예정이다.

 

소방서는 이번 검사를 위해 스마트폰 앱을 활용, 위험물 운송자의 자격 적정 여부를 가두검사 현장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불시 단속 담당자 윤석윤 소방장은 “이번 불시 단속을 통해 위험물 운송자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관련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행정조치 등을 통해 사고 예방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119뉴스팀 119news@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