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이베이코리아, 전남소방에 ‘방화복 건조기’ 전달

공기청정기, 스킨스쿠버 장비 등 총 2억원 상당 소방용품 기증

유은영 기자 | 입력 : 2018/12/24 [15:19]


[FPN 유은영 기자] = 이베이코리아가 지난 19일 전남소방본부에 방화복 건조기와 공기청정기, 스킨스쿠버 장비 세트 등 총 2억원 상당의 소방용품을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변수남 전남소방본부장과 홍윤희 이베이코리아 이사, 오세억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장, 홍준성 119소방안전복지사업단장 등이 참석했다.

 

지난 11월 이베이코리아는 현장 소방관들에게 애로사항을 듣기 위해 전남지역 소방서를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나온 이야기들을 토대로 기부 물품을 선정했다.

 

방화복은 일반 건조기에 넣으면 천이 상하거나 뒤틀려 자연건조를 하나 여수 공단지대는 분진과 미세먼지가 심하고 완도 등 섬 지역은 습기, 강풍때문에 실외 건조가 어려운 실정이다. 따라서 전남 일부 소방서에서는 방화복 빨랫대를 따로 설치하나 분진이 많은 지역의 경우 별도 공간을 설치해 방화복을 말리는 등 어려움이 있었다.

 

살균, 탈취, 건조기 전문 제조업체인 ‘크렌즈’는 이번 기증을 위해 방화복 건조기를 개발했다. 회전건조가 아닌 자연건조 에어샤워 방식으로 섬유가 상하지 않으며 빠른 완전건조와 분진 오염 제거도 할 수 있다. 또 다양한 소방복을 분리 건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 밖에도 여수 공단지역 소방관 절반 이상이 호흡기 질환을 앓고 있는 점에 착안해 공기청정기를, 지역과 지리산 일대 저수지 등 실종자 수색과 신속한 구조에 필요한 스킨스쿠버 장비를 기부했다.

 

이번 지원물품은 G마켓과 옥션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옥션 ‘나눔쇼핑’ 코너에서는 그간 이베이코리아가 회원참여형 사회공헌기금인 G마켓 후원쇼핑-옥션 나눔쇼핑 기금으로 전국 소방본부에 전달한 발열조끼와 신발건조기, 제설기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이베이코리아 서민석 부사장은 “이베이코리아는 분기마다 지역 소방센터를 방문해 현장 의견을 청취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가장 필요한 물품을 지원해 왔다”며 “앞으로도 국민 안전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소방관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은영 기자 fineyoo@fpn119.co.kr

광고
FPN TV
[FPN TV/Tech] 압력탱크 필요 없는 전자식압력스위치 시스템 ‘pump eye’
1/2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