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양산소방서, 어린이날 ‘가족안전 119 체험장 운영’

어린이 안전에 대한 새로운 인식 기회 제공

광고
이지훈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19/05/07 [11:00]

양산소방서, 어린이날 ‘가족안전 119 체험장 운영’

어린이 안전에 대한 새로운 인식 기회 제공

이지훈 객원기자 | 입력 : 2019/05/07 [11:00]

▲ 양산소방서는 지난 5일 제97회 어린이날을 맞아 양산종합운동장과 서창운동장에서 어린이를 대상으로 열린 어린이날 ‘가족안전 119체험장’을 운영했다.     © 이지훈 객원기자

 

양산소방서(서장 김동권)는 지난 5일 제97회 어린이날을 맞아 양산종합운동장과 서창운동장에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열린 어린이날 ‘가족안전 119체험장’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가족과 함께하는 소방안전체험 부스를 통해 어린들이 안전에 대한 새로운 인식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안전체험으로는 119수호천사 심폐소생술 체험, 연기소화기를 이용한 가상화재 체험, ‘불나면 대피먼저!’와 주택용 소방안전시설 홍보, 영웅이 캐릭터와 함께하는 포토존 기념촬영 등으로 어린이들이 실제로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코스로 운영됐다.

 

또 체험에 참여한 어린이들에게 산불 예방과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물, 소방캐릭터 영웅이 열쇠고리, 소방차 모형 접기 기념품 등을 제공했다.

 

김동권 서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참여해 뜻 깊은 시간을 보내는 계기가 되길 바라고 어린이들에게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주고 안전사고 대처능력을 기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지훈 객원기자 manart1004@korea.kr

체험장 관련기사목록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