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순직 소방 영웅 기억해요” 추모엽서 크라우드 펀딩 진행

펀딩 수익금, 故 서형진 소방관 20주기 추모식 사용 예정

광고
박준호 기자 | 기사입력 2019/05/08 [08:56]

“순직 소방 영웅 기억해요” 추모엽서 크라우드 펀딩 진행

펀딩 수익금, 故 서형진 소방관 20주기 추모식 사용 예정

박준호 기자 | 입력 : 2019/05/08 [08:56]

▲ 엽서에 그려져 있는 12명의 소방관 그림은 에코백으로도 제작돼 펀딩 리워드로 제공된다.     © 순직소방공무원추모기념회 제공

 

[FPN 박준호 기자] = 순직소방관을 기억하는 감사의 편지 펀딩이 크라운드 펀딩 사이트인 텀블벅에서 지난달부터 진행되고 있다.

 

사단법인 순직소방공무원추모기념회(이하 추모기념회)는 순직 소방 영웅 기념 프로젝트로 순직소방관 감사의 편지 펀딩을 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수익금은 5월 19일 여수 거북선공원에서 열리는 故 서형진 소방관 20주기 추모음악회와 추모회 프로젝트에 사용될 예정이다.

 

故 서형진 소방관은 지난 1999년 여수 중앙시장 화재에서 16명을 구한 후 재진입하다 유독가스에 중독돼 순직했다. 이 공로로 소방 영웅 서형진 장학회가 출범되고 많은 사람들이 소방 영웅으로 기억하고 있다.

 

이 엽서에 편지를 적어 추모기념회로 보내면 오는 10월 열리는 추모 행사에 순직 소방관의 유가족에게 전달된다.

 

엽서에 그려져 있는 12명의 소방관 그림은 에코백으로도 제작돼 펀딩 리워드로 제공되고 있다.

 

추모기념회는 지난 2004년부터 2016년까지 순직 소방공무원 추모식을 주관하며 순직소방관 유가족의 생활 안정 지원, 소방 영웅 장학금 지급 등 순직소방관을 추모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박준호 기자 parkjh@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옥동석 소방산업공제조합 이사장 “소방산업 대표 보증기관으로 위상 공고히 하겠다”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