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소방산업 온라인 고용지원센터 확대ㆍ개편

소방산업인력 취업 정보 한자리서 확인 가능

광고
김혜경 기자 | 기사입력 2019/05/14 [16:44]

소방산업 온라인 고용지원센터 확대ㆍ개편

소방산업인력 취업 정보 한자리서 확인 가능

김혜경 기자 | 입력 : 2019/05/14 [16:44]


[FPN 김혜경 기자] = 소방청(청장 정문호)은 소방산업분야 기술인력의 일자리 소개를 위해 ‘소방산업 온라인 고용지원센터’를 확대ㆍ개편해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소방청은 소방기술자의 일자리 소개와 산업체 인력확보지원을 위해 지난해 10월 새롭게 구축한 구인ㆍ구직 정보제공 서비스를 올해 3월부터 기능 개편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확대ㆍ개편 현황으로는 ▲제도개선 ▲자유토론장 ▲업체홍보 ▲통계 ▲소방뉴스 등의 정보제공으로 소방산업분야 기술인력 등 채용과 지원에 필요한 서비스를 강화했다.

 

소방산업 온라인 고용지원센터는 소방분야 일자리 정보를 빨리 알리고 현장 의견도 게시할 수 있어 구인자와 구직자 모두에게 편리한 서비스다. 전국 17개 시ㆍ도 소방본부와 소방관서 홈페이지에도 연결돼 소방산업 종사자들이 편리하게 접속할 수 있다.

 

고용지원센터 이용 방법은 회원가입 후 구인ㆍ구직정보를 등록하면 된다. 구인 업체의 경우 온라인상에서 인재검색을 통해 구직자에게 입사 제의도 할 수 있다.

 

소방청에 따르면 지난 3~4월 소방산업 온라인 고용지원센터 등록현황을 살펴보면 공사업과 감리업 등을 비롯한 산업체 구인등록이 789건, 구직은 2114건이 등록됐다.

 

온라인 고용지원센터는 소방산업분야 관련 법령ㆍ제도개선 건의 창구를 상시 운영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소방분야 이슈 사항과 기술 공유, 자유 토론장 기능을 구축하기도 했다. 구인ㆍ구직 통계시스템을 구축해 인력 수요에 대한 모니터링과 분석도 가능하다.

 

최병일 소방정책국장은 “현재 온라인 고용지원센터가 다양한 정보를 한자리에서 알아볼 수 있어 개별적으로 구인ㆍ구직할 때보다는 편리해졌다”면서 “채용과 취업 여부 등 사후관리 측면에서는 보완해야 할 사항이 있으므로 이 부분도 추후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김혜경 기자 hye726@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