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소방동우회-이마트에브리데이, 강원소방에 ‘면체살균건조기’ 지원

이마트에브리데이, 소방동우회 통해 1억원 쾌척

광고
유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19/06/04 [11:00]

소방동우회-이마트에브리데이, 강원소방에 ‘면체살균건조기’ 지원

이마트에브리데이, 소방동우회 통해 1억원 쾌척

유은영 기자 | 입력 : 2019/06/04 [11:00]

▲ 소방청과 이마트에브리데이가 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왼쪽부터)신열우 소방청 소방정책국장, 강영준 이마트에브리데이 상무)     ©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제공


[FPN 유은영 기자] = ㈜이마트에브리데이(대표 이태경)가 강원소방본부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1억원을 쾌척했다.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회장 오세억, 이하 소방동우회)는 지난 3일 이마트에브리데이로부터 1억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기부금은 강원소방과 협의해 가스로 오염된 소방장비 소독기 등 필요 장비인 ‘면체살균건조기’ 14대를 지원하는 데 쓰인다.

 

오세억 회장은 “일반적으로 화재 진압 후 유해물질이나 세균 등이 면체에 묻어 이를 소방관이 재흡입해 질병이 유발된다”면서 “면체를 살균, 소독, 건조해 소방관의 건강 예방과 업무환경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이마트에브리데이 관계자는 “지난 5월 강원도 산불에서 강풍 등 악조건에도 불구하고 17시간 만에 불길을 잡은 모든 소방관의 노고를 기리고 향후 화재진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에브리데이는 지난해 소방청과 ‘소방공무원 순직 및 공상 입증 지원’ 업무협약을 맺고 현장에서 구조 활동을 하다 순직한 소방공무원의 순직 판정을 이끌기 위한 제반 비용을 후원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강원 산불 이재민에게 속초시청을 통해 1천만원어치의 구호물품을 후원하기도 했다.

 

유은영 기자 fineyoo@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