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진천소방서-진천군청-경찰서, 재난대응안전협의체 구축

진천군 재난대응 주요 3개기관 한 목소리 “재난 발생 시 신속ㆍ유연한 공동대응 체제 필요”

광고
119뉴스팀 | 기사입력 2019/07/02 [16:40]

진천소방서-진천군청-경찰서, 재난대응안전협의체 구축

진천군 재난대응 주요 3개기관 한 목소리 “재난 발생 시 신속ㆍ유연한 공동대응 체제 필요”

119뉴스팀 | 입력 : 2019/07/02 [16:40]

 

▲ (왼쪽부터)조성호 진천경찰서장, 송기섭 진천군수, 주영국 진천소방서장이 재난대응안전협의체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진천소방서(서장 주영국)는 재난대응 핵심기관 진천군청, 진천경찰서와 2일 오후 2시 전략회의실에서 관내 재난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공동 대응체계 구축 등을 골자로하는 진천군 재난대응안전협의체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는 최근 재난이 복잡ㆍ다양화됨에 따라 군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주요 기관 간 상호 협력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하고 재난 대응 공조체제의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마련 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영국 서장, 송기섭 진천군수, 조성호 진천경찰서장 등이 참석한 이날 업무협약식은 재난 현장에서 군청ㆍ소방ㆍ경찰이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협력사항을 선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세 기관이 상호 다각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해 나가기로 논의했다.

 

 

진천군 재난대응안전협의체는 ▲기관 간 상호 호혜적 우호관계 ▲재난(재해)상황 공동 대응체제 ▲상황별 유기적 공조ㆍ협력지원 ▲쌍방향 소통 및 연락체계 구축을 기본원칙으로 재난대응 전략적 협력동반자 관계를 구축하고 추후 실무협의회를 통해 협력ㆍ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방안도 지속해서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각 기관별 중점협업 사항으로 소방서는 각종 재난상황에 대한 신속한 대응과 복구 지원을 약속하고 ▲산불 발생 시 공동대응 ▲구제역 급수지원 ▲자연재해 피해복구활동에 협력한다.

 

진천군청은 ▲관내 CCTV 정보 공동활용 ▲중장비ㆍ건사 등 특수화재 장비지원 ▲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 활동 등 군청 인프라를 공유해 적극적인 재난대응 지원에 나선다.

 

진천경찰서는 ▲긴급차량 우선 신호제어시스템 활용 ▲재난 및 사고현장 교통통제를 통해 신속한 긴급출동 환경 조성과 2차 사고 방지에 주력할 예정이다.

 

주영국 서장은 “이번 업무협약과 교류가 각 기관간의 폭넓은 업무협력을 이루고 재난 현장에서의 공동대응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뿐만 아니라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들의 안전한 삶을 보장하는 데까지 나아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119뉴스팀 119news@fpn119.co.kr

진천소방서 관련기사목록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