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한국소방안전원 창립 제39주년 기념식

김혜경 기자 | 입력 : 2019/07/09 [17:00]

▲ 한국소방안전원이 9일 대회의실에서 창립 제39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 한국소방안전원 제공


[FPN 김혜경 기자] = 한국소방안전원(원장 강태석, 이하 안전원)은 창립 제39주년을 맞아 9일 안전원 대회의실에서 임직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소방안전을 통해 국민의 안전과 행복을 증진시키는 안전원은 1980년 창립된 한국소방안전협회의 기능을 포괄 승계하면서 회원중심의 사단법인에서 공익성이 강화된 국민중심의 재단법인으로 지난해 7월 새롭게 출범한 소방안전 전문기관이다.

 

주요 업무는 소방안전관리자 교육과 화재예방 홍보, 소방정책ㆍ기술 등에 관한 조사연구, 건축물의 안전진단, 국제협력업무 등이다.

 

창립 의미를 되새기며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된 이 날 행사에서는 우수 직원에 대한 표창과 안전원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20년 이상 장기 근속한 직원에게는 근속패를 전달하기도 했다.

 

강태석 원장은 기념사를 통해 “안전원의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해 주신 모든 분께 깊은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며 “청렴과 정직 등 핵심가치를 실현하고 세계일류 소방안전 전문기관이라는 비전 성취를 위해 모두 함께 행진하는 One Team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혜경 기자 hye726@fpn119.co.kr

광고
광고
심층 인터뷰
[심층 인터뷰] 소방청 개청 2주년, 정문호 제2대 소방청장
1/2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