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시설협회, 하반기 소방기술자 전문교육 실시

내달 1일 대전서 열려… 현장 위주의 커리큘럼 진행

신희섭 기자 | 입력 : 2019/10/08 [13:38]

[FPN 신희섭 기자] = 한국소방시설협회(회장 김태균, 이하 협회)가 올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소방기술자 전문교육을 시행한다. 협회는 소방기술자의 기술능력 향상을 위해 매년 소방기술자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하반기 교육은 상반기와 동일하게 중급과 고급, 기술자(감리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의 만족감을 높이기 위해 전문성과 현장성을 높인 교육 커리큘럼을 마련했다. 또 개인별 질의응답 시간도 준비될 예정이다.


교육 일정과 장소는 11월 1일(금) 대전상공회의소 제1회의실이며 교육 커리큘럼은 ▲자동화재탐지설비(아날로그 감지기 등) ▲제연설비(연기제어 및 TAB 시험절차) ▲내진설비(내진설계 및 시공실무) 등이다.


협회 관계자는 “교육에 참석을 원하는 기술자들은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며 “교육 운영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인원은 110명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태균 회장은 “상반기 교육 당시 기술자들의 높은 관심과 열망을 느꼈다”며 “많은 기술자에게 교육 기회를 주기 위해 하반기 교육을 마련했으니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장 배치로 교육 참여가 힘든 소방기술자들을 위해 협회 홈페이지에 동영상 전문교육도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신희섭 기자 ssebi79@fpn119.co.kr 

광고
광고
기획
[기획] 제5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성황(종합)
1/2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