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소방방재청, 新블루오션 창출한다

소방관련 신제품 설명회 총 54개 품목 신청

광고
김영도 기자 | 기사입력 2010/11/19 [09:39]

소방방재청, 新블루오션 창출한다

소방관련 신제품 설명회 총 54개 품목 신청

김영도 기자 | 입력 : 2010/11/19 [09:39]
소방산업의 미래를 만들어 갈 소방관련 신제품 설명회가 올해 두 번째로 오는 24일부터 29일까지 천안 중앙소방학교에서 나흘간의 일정으로 열릴 예정이어서 참가자들의 치열한 각축전이 예상되고 있다.
 
소방방재청(청장 박연수) 주관으로 지난 6월 처음 개최된 이래 참가자들의 호응도가 높아 금년 하반기에도 참가품목을 모집한 결과 총 54개 품목이 신청되었으며 애초 사흘간의 일정을 하루 더 늘려 참가자들의 의견을 반영하는데 중점을 두기로 했다.
 
소방방재청은 신기술 적용으로 개발된 소방용 신제품이 제도적인 기준이 마련되지 않아 시장진입에 어려움을 겪는 제품들을 발굴, 지원하고자 신제품 설명회를 개최해 오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 신청한 품목은 소화약제, 소화기구, 소화설비, 예경보설비, 화재진압장비, 피난설비, 구조구급장비, 통신장비, 기타 등으로 화재진압장비가 신청 품목 가운데 다수이며 소화기구, 예경보설비, 피난설비가 주류를 이루고 있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 주목되는 것은 기술 발전에 따른 새로운 제품들이 제도권 인입이 가능할 것인지에 대한 관심이다.
 
최근 예경보설비로 개발되어 상용화되고 있는 추세인 cctv 화재감지 시스템의 경우 제품 기준이 마련되어 있지 않고 기존 시장과 상충되면서 민감한 소재로 떠오르고 있다.
 
또, 이미 제품을 개발해 놓고도 제도권에서 수용하지 못해 상용화시키지 못하고 있는 제품들이 다수 있어 이에 대한 해법 마련이 요구되고 있다.
 
한편 이번 설명회에 참가하는 업체들 가운데 r&d 투자가 높은 경쟁력 있는 소방전문기업들도 눈에 띄어 새로운 먹거리 창출로 인한 신규 시장의 활성화가 기대되고 있다.
 
 

김영도 기자 inheart@fpn119.co.kr



신제품 설명회 관련기사목록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