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0 신년사] 박용환 한국위험물학회장

여러분의 노고에 아낌없는 박수를 보냅니다

광고
박용환 한국위험물학회장 | 기사입력 2020/01/10 [10:46]

[2020 신년사] 박용환 한국위험물학회장

여러분의 노고에 아낌없는 박수를 보냅니다

박용환 한국위험물학회장 | 입력 : 2020/01/10 [10:46]

▲ 박용환 한국위험물학회장

안녕하십니까? 2020년 경자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0년 한국위험물학회 제8대 신임 회장으로 취임한 호서대학교 안전소방학부 박용환 교수입니다.


국내 최고 최장수 소방분야 전문언론지인 ’소방방재신문‘ 임직원과 구독자 여러분께 지면을 통해 새해 인사를 드릴 수 있게 돼 큰 영광입니다.

 

새해 모두 건강하시고 복 많이 받으시고 또 사랑을 많이 나눠 주시길 바랍니다.


한국위험물학회의 설립 목적은 날로 사용이 증가하고 있는 유해 화학물질과 위험물에 의한 사고로부터 국민과 기업의 생명ㆍ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사고 원인 분석과 안전관리 체계 구축, 사고 예방ㆍ대응을 위한 정책ㆍ기술개발 등 전문적인 연구와 학술 활동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작년 한 해 수많은 화재 사고 속에 소방 관련 각종 정보와 뉴스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했을 뿐 아니라 오피니언 리더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온 ’소방방재신문‘은 본 학회의 목표인 위험물 안전 관련 분야에서도 나침반 역할을 수행해 왔습니다.

 

여기에는 최기환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와 땀이 숨어 있다고 생각하며 아낌없는 박수를 보냅니다.


이제 화학물질ㆍ위험물 안전과 같이 숙련된 작업자에 크게 의존해 오던 기존 산업현장은 4차산업 발전에 따른 ICT, AI 기술과의 융합을 통해 더욱 안전한 스마트 안전 플랜트로 점차 거듭나고 있습니다.

 

새로운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진 관련 스타트업 기업들이 태어나고 있습니다. 본 학회는 학술대회나 세미나를 통해 기술을 홍보하고 활동 무대를 넓혀 나갈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할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전문가 그룹이 많이 포진하고 있는 위험물학회가 가교 또는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새해는 화학물질과 위험물로부터 모든 국민이 안전하고 관련 산업이 더욱 발전하는 한 해가 되길 바라며 특히 관련 종사자와 국민의 안전을 위해 불철주야 일하시는 소방 가족의 안전을 기원합니다.
 
박용환 한국위험물학회장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