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충북소방, 코로나19 대응 위한 영상회의

구급대원 감염방지복 D급 착용 의무화ㆍ대구지역 지원 등 총력

광고
정현희 기자 | 기사입력 2020/02/26 [09:02]

충북소방, 코로나19 대응 위한 영상회의

구급대원 감염방지복 D급 착용 의무화ㆍ대구지역 지원 등 총력

정현희 기자 | 입력 : 2020/02/26 [09:02]

 

[FPN 정현희 기자] = 충북소방본부(본부장 김연상)는 지난 25일 오후 김연상 본부장 주재로 코로나 19 대응ㆍ도내 소방지휘관 영상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전방위에 걸친 코로나19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주요 내용은 ▲코로나19 지역사회 전파 따른 119구급대응 총력태세 유지 ▲대민 접촉 많은 민원실 근무자 등 마스크 착용 의무화 ▲해외ㆍ국내여행 및 대구ㆍ경북지역 방문 자제 ▲의무소방원 휴가 제한 등이다.

 

충북소방은 감염병 위기경보가 ‘심각’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선제적 대응 태세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구급대원의 현장 활동 시 코로나19 증상자와 의심환자(발열, 호흡기 증상, 해외여행력 등)를 이송할 경우 바이러스 확산ㆍ경로 차단을 위해 감염방지복 D급(5종) 착용을 의무화했다. 환자ㆍ탑승 보호자도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구급대원은 의심환자를 병원이나 선별진료소에 이송했을 경우 현장에서 구급차량과 장비를 1차 소독한 후 복귀토록 했다.


복귀 후에는 구급차량을 통한 감염병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2차로 감염관리실 등에서 구급차 내ㆍ외부를 소독 처리하고 2시간 정도 환기한 뒤 구급차를 운영한다.


충북소방은 확진(의심)환자 이송 건수가 급증함에 따라 감염방지복(5종)을 착용하고 이송한 구급대원의 경우 격리 기간 없이 근무하도록 해 119구급출동 공백을 방지하고 있다.


또 소방청이 지난 21일 오후 3시를 기해 발령한 동원령 1호에 따라 확진자가 다수 발생한 대구지역에 구급차 2대와 인원 4명을 지원했다. 지난 22일부터 현재까지 9명의 의심ㆍ확진 환자를 이송했다.


충북소방 관계자는 “손 씻기, 기침 예절을 준수하고 씻지 않은 손으로 눈ㆍ코ㆍ입을 만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며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이 있는 사람과는 접촉을 피하고 개인위생을 스스로 챙겨 감염병 확산 방지에 협조해달라”고 말했다.


정현희 기자 ha50154a@fpn119.co.kr

소다Talk
[소방수다Talk] 본캐 소방관, 부캐 유튜버?… 수만 구독자 사로잡은 소방 유튜버 이야기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