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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척소방서, ‘소민터’서 민원 업무 간편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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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9뉴스팀 | 기사입력 2020/02/26 [11:25]

삼척소방서, ‘소민터’서 민원 업무 간편 해결!

119뉴스팀 | 입력 : 2020/02/26 [11:25]

 

삼척소방서(서장 김동기)는 청사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소방 관련 민원업무를 직접 처리 할 수 있는 ‘소방민원센터(소민터)’를 홍보한다고 밝혔다.

   

소방민원센터에서는 ▲소방시설 자체점검(작동기능점검, 종합정밀점검) ▲소방안전관리자(보조자) 선임신고 ▲2, 3급 소방안전관리자 선임 연기 신청 등을 간편하게 신청하고 확인할 수 있다.

 

서비스는 소방민원센터 홈페이지(somin.go.kr)에 접속해 회원가입하고 공인인증서를 등록한 뒤 소방민원서류를 해당 서비스에 입력하면 이용할 수 있다. 또 신청한 민원서류의 진행 상황과 처리 결과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소방서 관계자는 “소민터는 민원인의 시간과 비용이 절약되는 서비스다”며 “시민 여러분이 소민터를 활용해 민원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전했다.

 

119뉴스팀 119news@fpn119.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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