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INdustrial Technology] 헬멧 장착형 냉각장치 SB-Fan Seris

119플러스 | 기사입력 2020/02/28 [17:40]

[INdustrial Technology] 헬멧 장착형 냉각장치 SB-Fan Seris

119플러스 | 입력 : 2020/02/28 [17:40]

구조나 구급 등 각종 재난 현장에서 활동하는 대원이 여름철이나 고온 현장에서도 적정한 체온을 유지시켜 줄 수 있도록 개발된 냉각장치 ‘SB-Fan’ 시리즈 입니다.


이 냉각장치는 헬멧 뒤편에 쉽게 장착할 수 있도록 고안된 ‘SB-Fan1’과 허리 부근에 장착할 수 있도록 개발된 ‘SB-Fan2’ 모델 등 두 가지로 구분됩니다.


각 착용 부위에 따라 손쉬운 장착이 가능하며 현장 활동에 방해를 받지 않는 구조로 개발돼 팬을 이용해 신체를 냉각시켜 줍니다. 터보와 하이, 로우 등 3단계로 속도 조절이 가능하며 버튼 하나로 기능을 모두 컨트롤을 할 수 있습니다.


리튬 이온 배터리를 사용했으며 헬멧용은 고속 시 8시간, 저속 시 12시간 사용 가능하고 허리 장착형은 고속 6시간, 저속 8.5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게는 헬멧 장착용이 920g, 허리 장착형은 1.2kg 경량화로 이뤄져 피로감을 주지 않습니다.

 

일본에서 개발된 이 제품은 실제 일본 재난 현장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우리나라 KC인증을 완료해 전기적 안전성을 확보했습니다. 제품은 본체와 배터리, 충전기, 전용 밸트, 사용설명서 등으로 구성됩니다.


무더운 여름철 대한민국 소방공무원들이 각종 사고와 재난 현장에서 활약하는데 있어 적정한 체온을 유지할 수 있도록 고안된 이 냉각장치가 현장 대원들의 쾌적함과 안전함을 지켜주길 기대합니다.

 

헬멧 장착형 ‘SB-Fan1’
- 헬멧 뒤편 장착용
- 속도 조절 : 3단 조절 (터보, 하이,로우)
- 간단한 원 버튼 클립 온 컨트롤러
- 배터리 : 리튬 이온 배터리
- 무게 : 920g
- 사용시간 : 고속(8시간), 저속(12시간)
- 인증 : KC

 

 

 

 

 

 

허리 장착형 ‘SB-Fan2’
- 허리 뒤편 장착용
- 속도 조절 : 3단 조절 (터보, 하이, 로우)
- 간단한 원 버튼 클립 온 컨트롤러
- 배터리 : 리튬 이온 배터리(5500mAh)
- 무게 : 1.2kg
- 사용시간 : 고속(6시간), 저속(8.5시간)
- 인증 : KC

 

 

정보제공 기업 : (주)써반

 

 

<본 내용은 소방 조직의 소통과 발전을 위해 베테랑 소방관 등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2019년 5월 창간한 신개념 소방전문 월간 매거진 ‘119플러스’ 2019년 6월 호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INdustrial Technology 관련기사목록
광고
기획
[기획] 지에프에스, 플랜트 사업 개척 ‘성공적’ 수출 원전 소방사업도 ‘원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