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음성소방서, 전국 최초 ‘NO VISIT, NO BUSY’ 시스템 도입

광고
119뉴스팀 | 기사입력 2020/03/30 [18:00]

음성소방서, 전국 최초 ‘NO VISIT, NO BUSY’ 시스템 도입

119뉴스팀 | 입력 : 2020/03/30 [18:00]

▲ 음성소방서 예방안전과 소방장 한광현

음성소방서(서장 강택호)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비대면 민원접수를 위해 문서24 공문서유통시스템을 도입한 ‘NO VISIT, NO BUSY‘서비스를 전국 최초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NO VISIT, NO BUSY’서비스는 기존 종이서류를 지참해 민원실을 방문하는 방식을 버리고 문서24(공문서유통시스템) 이용으로 언제, 어디서나 비대면으로 민원서류를 접수하고 처리하는 방식이다.

 

비대면 접수가능 민원은 ▲소방시설 착공신고, 소방시설 감리자지정 신고, 소방시설 완공검사 신고(건축분)야 ▲안전시설 등 완비증명서, 현장방염물품 성능시험 신청, 소방안전관리자 선임 신고(완비분야) ▲제조소등 설치(변경)허가 신청, 위험물안전관리자 선임 신고(위험물분야) 등이다.

 

서비스 이용자는 민원접수를 하기 전에 소방서 담당자에게 도면, 서류 등을 메일ㆍ팩스 등으로 보내고 전화ㆍ문자ㆍ밴드를 통한 컨설팅을 마치게 된다.

 

이에 민원접수 시 오류를 최소화하고 담당자가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 민원인과 공공기관 간의 문서 수신ㆍ발신이 가능해 민원인이 문서처리와 접수 현황을 카카오톡 또는 문자로 받을 수 있다.

 

민원24 서비스를 이용한 한 민원인은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이 꺼려지는 상황에서 소방서 무방문을 통해 서류접수를 진행해주셔서 감사하고 감동이었다”고 전했다.

 

서비스를 기획한 한광현 소방장은 “비대면 민원업무 처리로 민원인의 시간ㆍ비용을 절약해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며 “민원접수부터 처리까지 투명하게 공개됨으로써 청렴한 이미지 제고에도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119뉴스팀 119news@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옥동석 소방산업공제조합 이사장 “소방산업 대표 보증기관으로 위상 공고히 하겠다”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