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INdustrial Technology] (주)영진솔루텍 원거리에서도 화학물질 탐지하는 ‘BRUKER/SIGIS2’

119플러스 | 기사입력 2020/04/07 [10:30]

[INdustrial Technology] (주)영진솔루텍 원거리에서도 화학물질 탐지하는 ‘BRUKER/SIGIS2’

119플러스 | 입력 : 2020/04/07 [10:30]

재난 현장에서 필요한 최첨단 구조장비 등을 유통하는 (주)영진솔루텍이 공급하는 ‘원거리 화학물질탐지장비 SIGIS 2’는 원거리 대기 상태를 탐지ㆍ측정하는 고성능 광학장비입니다.

 

최대 20㎞ 이상 원거리에서 군사적 화학작용제(CWA)는 물론 독성화학물질(TIC)을 자동으로 실시간 탐지ㆍ식별ㆍ측정해 경보를 전파해 주며 주간은 물론 야간에도 영상감시가 가능한 특성을 가집니다.

 

식별한 화학 작용제와 독성 산업 물질에 대한 영상은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컬러 화면으로 최신화됩니다. 식별된 영상 위치에서는 물질이 화면에 표시돼 화학가스의 명칭과 범위, 상대적 농도 등을 모니터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탐지와 측정결과는 실시간 저장과 열람이 가능하고 다수의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합니다. 스캔 장치를 이용해 360° 자동 모니터링 광범위 감시가 가능하며 본체는 광학부와 데이터 처리부, 모니터, 자체 배터리 등 모든 부분이 일체화된 구조로 이뤄집니다.

 

독자적인 운용과 별도 데이터 등 다양한 형태로 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고성능 과학장비는 차량에 고정 또는 분리, 휴대 운용할 수 있고 충격보호 등을 고려한 견고한 설계로 -20∼50℃ 환경에서도 정상 작동합니다.

 

현재 이 ‘원거리 화학물질탐지장비’는 중앙119구조본부와 울산 화학구조대에 실제 배치돼 사용되고 있으며 화학물질을 빠르게 확인하기 위한 첨단 장비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원거리 화학물질탐장비 BRUKER/SIGIS2 사양

 

정보제공 기업 : (주)영진솔루텍

 

<본 내용은 소방 조직의 소통과 발전을 위해 베테랑 소방관 등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2019년 5월 창간한 신개념 소방전문 월간 매거진 ‘119플러스’ 2020년 1월 호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INdustrial Technology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이수열의 소방 만평] 공무 질병 스스로 입증하는 소방관들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