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INdustrial Technology] (주)피노, 방수압 부담 줄인 신개념 ‘이동식 자립형 방수총’

119플러스 | 기사입력 2020/04/20 [10:00]

[INdustrial Technology] (주)피노, 방수압 부담 줄인 신개념 ‘이동식 자립형 방수총’

119플러스 | 입력 : 2020/04/20 [10:00]


(주)피노는 일선 소방관의 화재 진압 효율성을 제고하고 업무 피로도를 낮추기 위한 장비를 개발하는 첨단 과학 기반의 연구개발 전문 기업입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이동식 자립형 방수총’은 화재 진압에 필수적인 고압 방수의 반발력을 획기적으로 감소시켜 현장 소방관의 안전과 피로도를 낮춰 주는 장비입니다. 소방차량에 장착된 방수포만큼의 방수량과 방수압, 방수거리 효과를 가지면서 이동도 용이합니다. 소방관 1인이 방수압 부담 없이 장시간 방수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일반적으로 방수압이 5㎏f/㎠가 넘어갈 경우 2명 이상의 소방관이 방수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동식 자립형 방수총’은 소방관 혼자서도 방수압 15㎏f/㎠까지 방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장시간 방수가 가능하기 때문에 화재 진압 시 인원의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이 장비의 무게는 20㎏ 이하로 휴대가 가능하며 소방차량에도 구비할 수 있습니다. 또 재질이 두랄루민으로 돼있어 화학포 살포 시 효과적입니다.


‘이동식 자립형 방수총’에는 각종 안전장치도 장착돼 있습니다. 거치대가 쓰러지거나 갑작스럽게 방수 압력이 상승할 경우 자동으로 방수가 차단돼 소방관의 안전을 지켜줍니다.


훈련받지 않은 일반인도 고압 방수를 자유자재로 할 수 있을 정도로 조정이 간편하다는 점도 특징입니다.
2019년에는 기술력을 인정받아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의 KFI 인정과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지정됐습니다. 현재 나라장터에 등록돼 있으며 소방 규격에 맞춰 65㎜와 40㎜로 제작되고 있습니다.


장비 시연 자료는 유튜브에서도 보실 수 있으며 아래 QR코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119 대원들이 화재 등의 현장에서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우수한 제품을 공급해 나가겠습니다.

 

정보제공 기업 : (주)피노

 

<본 내용은 소방 조직의 소통과 발전을 위해 베테랑 소방관 등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2019년 5월 창간한 신개념 소방전문 월간 매거진 ‘119플러스’ 2020년 4월 호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INdustrial Technology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제58주년 소방의 날 특집] 전직 소방 지휘관에게 묻다 “소방발전 위한 과제, 어떤 게 있을까?”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