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국민 안전 지킨 Hero’ 제3회 S.A.V.E 영웅상 개최

베스티안재단, S.A.V.E 캠페인 성공 기념 시상식 열어… 7명 수상

박준호 기자 | 기사입력 2020/06/05 [17:16]

‘국민 안전 지킨 Hero’ 제3회 S.A.V.E 영웅상 개최

베스티안재단, S.A.V.E 캠페인 성공 기념 시상식 열어… 7명 수상

박준호 기자 | 입력 : 2020/06/05 [17:16]

▲ ‘제3회 S.A.V.E 영웅 시상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베스티안재단 제공

 

[FPN 박준호 기자] = 베스티안재단(이사장 김경식)은 지난 2일 소방청에서 대한민국 소방공무원을 응원하는 ‘제3회 S.A.V.E 영웅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저소득 화상 환자들의 의료비와 생계비 등을 지원하기 위해 베스티안병원이 설립한 베스티안재단은 2017년 11월부터 소방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S.A.V.E 캠페인(Super-heroes Attract Valuable Energies)’을 시행해왔다.

 

이는 현직 소방공무원 가족이 찍은 사진을 리워드제품(캘린더리, 소화기, 에코백, 목걸이 등)에 담아 네이버 해피빈 공익펀딩으로 기금을 조성하는 캠페인이다. 수익금은 화상 환자 치료비와 소방공무원 여행 지원비로 쓰인다.

 

이번 캠페인에는 7명의 소방공무원 가족이 제품 제작에 함께했고 약 700명의 개인ㆍ단체가 참여해 3천만원의 기금이 마련됐다.

 

제3회 S.A.V.E 영웅 시상식은 정문호 소방청장과 김경식 이사장, 설수진 베스티안재단 사회복지사업본부 대표, 오찬일 해바라기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캠페인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기념하는 의미로 열렸다.

 

영웅상 수상자는 총 7명으로 ▲김대근 소방경(전북소방본부 남원소방서) ▲김태경 소방위(인천소방본부 미추홀소방서) ▲오동철 소방장(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 포천소방서) ▲이강균 소방위(서울소방재난본부 송파소방서) ▲장남직 소방장(전남소방본부 광양소방서) ▲최성철 소방위(대구소방안전본부 강서소방서) ▲허태원 소방위(강원소방본부 환동해특수재난대응단) 등이다.

 

재난 현장 봉사, 비번일 특수 공적 등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킨 공으로 선정된 이들에게는 표창장과 함께 캠페인 기금에서 마련된 가족 힐링 여행 지원비가 수여됐다. 캠페인에 참여한 7명의 소방공무원 가족에게도 감사패와 외식상품권이 주어졌다.

 

김경식 이사장은 “코로나 때문에 비상사태인 요즘 평소 소방공무원 마음가짐을 더욱 느낄 수 있어 시상식에 임하는 마음이 더욱 각별하다”며 “수상자와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소방공무원 모두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설수진 대표는 “올해 소방 조직의 염원이었던 국가직 전환을 축하드린다. 소방공무원에게 항상 감사를 느끼고 있다”며 “앞으로도 베스티안재단은 소방의 발전과 홍보, 그리고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 대한민국 소방의 영원한 친구가 되겠다”고 전했다.

 

박준호 기자 parkjh@fpn119.co.kr

광고
포토뉴스
“생명안전 위한 과제 풀어나갈 것” 26명 국회의원 모인 포럼 출범
1/2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