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소방청 “소방시설업 변경사항 30일 이내 신고하세요”

포스터, 유의사항 안내문 등 제작해 홍보

최누리 기자 | 기사입력 2020/06/27 [08:59]

소방청 “소방시설업 변경사항 30일 이내 신고하세요”

포스터, 유의사항 안내문 등 제작해 홍보

최누리 기자 | 입력 : 2020/06/27 [08:59]

▲ 소방시설업 변경신고 관련 포스터   © 소방청 제공

 

[FPN 최누리 기자] = 소방청(청장 정문호)은 소방시설업체가 기술인력 등록기준 등을 단순 부주의로 신고하지 않아 과태료를 무는 일이 없도록 미리 안내한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소방시설공사업법’ 시행규칙에 따라 소방시설업체는 상호와 영업소 주소, 대표자 등의 사항이 바뀌거나 기술인력이 등록기준에 미달하면 30일 이내로 한국소방시설협회(이하 시설협회)에 신고해야 한다.

 

정해진 기간 내 등록사항을 변경하지 않으면 위반 횟수에 따라 최대 2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되고 기술인력 미달 미신고를 소홀히 하면 최대 등록취소까지 행정처분을 받을 수 있다.

 

소방청에 따르면 지난해 변경 신고 관련 과태료 부과 건수는 487건이고 기술인력 미신고 관련 경고를 받은 업체는 134곳이다. 이는 전체 소방시설업체 9125곳 중 621곳에 달하는 수치다.

 

이에 소방청과 시설협회는 신고사항 두 가지 유형을 홍보 포스터로 제작해 시ㆍ도 시설협회와 소방관서에 배포할 계획이다. 또 행정처분 유의사항 안내문을 관련 업체에 발송하고 시설협회 홈페이지에도 이를 게시하는 등 다각적인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소방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자주 실수하기 쉬운 신고사항 등은 유형별로 정리해 국민이나 기업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최누리 기자 nuri@fpn119.co.kr   

광고
포토뉴스
“생명안전 위한 과제 풀어나갈 것” 26명 국회의원 모인 포럼 출범
1/2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