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제21대 행정안전위원회 39일 만에 원 구성 완료

민주당 서영교 의원 위원장… 간사에 민주당 한병도ㆍ통합당 박완수 의원

광고
박준호 기자 | 기사입력 2020/07/11 [10:12]

제21대 행정안전위원회 39일 만에 원 구성 완료

민주당 서영교 의원 위원장… 간사에 민주당 한병도ㆍ통합당 박완수 의원

박준호 기자 | 입력 : 2020/07/11 [10:12]

[FPN 박준호 기자] = 제21대 국회 전반기 행정안전위원회 원 구성이 완료됐다.

 

국회 행정안전전위원회(위원장 서영교, 이하 행안위)는 지난 8일 원 구성을 완료하고 첫 전체회의를 진행했다. 행안위 위원은 총 22명으로 더불어민주당 13, 미래통합당 8, 정의당 1명으로 구성됐다.

 

행안위 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서영교 의원(서울 중랑갑)이 맡는다. 서 위원장은 2012년 제19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당선되며 국회에 입성한 3선 의원이다.

 

간사에는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의원(전북 익산을)과 미래통합당 박완수 의원(경남 창원 의창)이 선임됐다. 문재인 정부에서 청와대 정무수석을 역임한 한병도 간사는 제17대 국회의원에 당선된 2004년 이후 16년 만에 국회에 입성했다. 박완수 간사는 2선 의원으로 지난 20대 국회에서 행안위 소속으로 활동했다.

 

이밖에 더불어민주당에선 ▲김민석 의원(서울 영등포을) ▲김민철 의원(경기 의정부을) ▲김영배 의원(서울 성북갑) ▲박완주 의원(충남 천안을) ▲박재호 의원(부산 남구을) ▲양기대 의원(경기 광명을) ▲오영환 의원(경기 의정부갑) ▲오영훈 의원(제주 제주을) ▲이해식 의원(서울 강동을) ▲이형석 의원(광주 북구을) ▲임호선 의원(충북 증평ㆍ진천ㆍ음성) 등이 행안위를 맡는다.

 

미래통합당 소속은 ▲권영세 의원(서울 용산) ▲김용판 의원(대구 달서병) ▲김형동 의원(경북 안동ㆍ예천) ▲박수영 의원(부산 남구갑) ▲서범수 의원(울산 울주) ▲이명수 의원(충남 아산갑) ▲최준식 의원(경기 포천ㆍ가평) 등 7명이다. 비교섭단체는 정의당 비례대표 출신인 이은주 의원으로 확정됐다.

 

박준호 기자 parkjh@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