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기술사회-마이스터고, 소방 인재 육성 위해 손잡았다

마이스터고 학생들에게 멘토 지원ㆍ현장실습 기회 등 제공

박준호 기자 | 기사입력 2020/07/15 [17:10]

기술사회-마이스터고, 소방 인재 육성 위해 손잡았다

마이스터고 학생들에게 멘토 지원ㆍ현장실습 기회 등 제공

박준호 기자 | 입력 : 2020/07/15 [17:10]

▲ 한국소방기술사회와 한국소방마이스터고등학교의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소방기술사회 제공


[FPN 박준호 기자] = (사)한국소방기술사회(회장 주승호, 이하 기술사회)와 한국소방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최석민, 이하 마이스터고)가 소방 인재 육성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기술사회는 15일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기술사회 교육장에서 마이스터고와 차세대 소방산업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산ㆍ학 협력을 통해 소방 인재를 산업에 진출시킴으로써 소방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됐다.

 

두 기관은 앞으로 ▲우수 인재에 대한 취업 추천 및 취업 연계형 현장실습 기회 제공 ▲산업체 현장 실무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산업체 현장 전문가의 산학협력 겸임교사 활동 및 지원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한 산업체 전문가 멘토 지원 ▲교사 연수와 학생의 기업체 견학 및 현장 체험학습 기회 제공 ▲미래형 실습실 구축을 위한 자문 및 지원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주승호 회장은 “마이스터고가 개교한 건 소방 분야에 정말 환영할 만한 경사”라며 “우리나라는 높은 수준의 소방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후학 양성은 매우 중요한 일이기 때문에 마이스터고의 비중이 점차 커질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기술사회도 소방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최석민 교장은 “개교 준비단계에서부터 소방기술사분들이 많은 도움을 주셨다”며 “학교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성원과 지원을 약속해 주신 데 대해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했다.

 

이어 “마이스터고 교육과정을 통해 양성된 인재들은 미래 소방산업 분야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마이스터고 교장으로서 학생들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해 지도하겠다”고 했다.

 

박준호 기자 parkjh@fpn119.co.kr

광고
만평
[이수열의 소방 만평] 구급차 막아선 택시… 빼앗긴 생명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