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추천 여행지] 보고, 먹고, 즐기는 3色 제주

119플러스 | 기사입력 2020/07/20 [10:00]

[추천 여행지] 보고, 먹고, 즐기는 3色 제주

119플러스 | 입력 : 2020/07/20 [10:00]

 

제주도는 노란 유채꽃과 푸른 바다, 붉은 단풍, 하얀 설경 등 이국적이고 색다른 자연경관으로 

남녀노소에게 일 년 내내 인기 있는 여행지다.

섬 전체가 관광지인 만큼 교통도 편리해 여행 루트를 짜는 게 어렵지 않다.

신선한 해산물부터 흑돼지까지 먹거리 또한 풍성하다.

여행을 가고 싶지만 어디로 떠날지 모르겠다면 

보는 것, 먹는 것, 즐기는 것 무엇 하나 놓치지 않을 수 있는 제주도로 가보자.

짧지만 비행기를 타고 이동하기 때문에 해외여행을 하는 기분을 낼 수 있는 것도 소소한 매력이다.


 

아름다운 자연 속의 평안함, 우도

우도는 도보로 둘러보기엔 다소 큰 섬으로 섬에 도착하면 삼륜 전기차나 전기자전거 등을 렌트해 이동하는 걸 추천한다. 우도는 약간 푸른빛이 도는 모래가 있는 산호해변과 검은 모래가 깔린 검멀레 해변, 우도의 최고 고지대 우도봉에서 바라보는 우도와 한라산의 전경, 우도 8경 등 자연경관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해안도로를 달리며 해안가 곳곳에 숨어있는 아기자기한 카페를 찾아보는 것 또한 소소한 재미다. 편안한 카페 의자에서 시원하고 푸른 바다를 마주하며 먹는 고소한 땅콩 아이스크림이 지친 몸과 마음을 평안하게 위로해 줄 것이다.

 


먹거리 천국, 동문시장

동문시장은 제주도에서 가장 큰 재래시장으로 공항과 인접해 관광객은 물론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 시장이다. 오메기떡집, 분식집, 흑돼지 구이집 등 다양한 먹거리와 더불어 제주도의 여러 특산품 또한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제주도에서 꼭 먹어봐야 할 딱새우와 회를 상상도 못 할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회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방문해야 한다. 시장 한쪽에는 밤에만 운영하는 먹거리 야시장을 운영하고 있어 대만의 스린 야시장 같은 분위기를 느끼며 간단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액티비티와 테마파크의 천국

제주도는 행글라이더와 카트, 승마, 레일바이크, 집라인, 서핑, 유람선, 열기구 탑승 등 하늘부터 바다, 지상에 이르기까지 셀 수  없이 다양한 육해공 전역의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또 과거의 삶을 간접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선녀와 나무꾼, 넓은 정원과 꽃밭이 가득한 에코랜드, 나무와 잔디로 만든 거대한 미로공원, 성을 직접적이고도 상징적으로 묘사한 러브랜드 등 가족, 연인 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테마파크가 있다. 즐기고 싶은 게 많다면, 보고 싶은 게 많다면, 무엇을 좋아하는지 잘 모르겠다면 제주도로 떠나자. 어느 것 하나 없는 게 없고 실패할 거리도 없는 제주도가 당신의 여행을 만족시킬 것이다.

 

 

 

정보 제공_ 롯데제이티비


<본 내용은 소방 조직의 소통과 발전을 위해 베테랑 소방관 등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2019년 5월 창간한 신개념 소방전문 월간 매거진 ‘119플러스’ 2020년 7월 호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추천 여행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이수열의 소방 만평] 공무 질병 스스로 입증하는 소방관들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