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청주서부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 꼭 설치하세요”

광고
정현희 기자 | 기사입력 2020/07/31 [15:05]

청주서부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 꼭 설치하세요”

정현희 기자 | 입력 : 2020/07/31 [15:05]

 

[FPN 정현희 기자] = 청주서부소방서(서장 염병선)는 주택 화재 발생 시 인명ㆍ재산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주택용 소방시설을 반드시 설치하도록 당부한다고 밝혔다.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ㆍ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8조’에 따라 주택용 소방시설은 단독ㆍ연립ㆍ다가구주택 등에 설치가 의무화됐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인터넷 쇼핑몰 또는 대형마트, 소방기구 판매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말한다. 소화기는 세대ㆍ층별 1개씩, 단독경보형 감지기는 구획된 실(침실ㆍ거실ㆍ주방 등)마다 1개씩 천장에 설치해야 한다.

 

하지만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의 의무화에도 불구하고 실질적인 설치율은 저조해 관심이 절실하다. 소방서는 그간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율 향상을 위해 ▲취약 계층 대상 주택용 소방시설 무상 보급 ▲원스톱 지원센터 운영 ▲소방안전 교육 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중요성 교육 등 전방위 홍보를 펼쳤다.

 

염병선 서장은 “일반주택에는 단독경보형 감지기와 같은 기초소방시설이 설치되지 않은 곳이 많아 화재에 취약한 실정”이라며 “화재로부터 나 자신과 소중한 가족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에 적극 참여해달라”고 전했다.

 

정현희 기자 ha50154a@fpn119.co.kr

청주서부소방서 관련기사목록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