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도봉소방서, 공무원직장협의회 공식 출범

정현희 기자 | 기사입력 2020/07/31 [16:10]

도봉소방서, 공무원직장협의회 공식 출범

정현희 기자 | 입력 : 2020/07/31 [16:10]

 ▲ 곽창승 도봉소방서 공무원직장협의회 초대 대표와 김용근 도봉소방서장이 파트너십 선언문에 서명했다.

 

[FPN 정현희 기자] = 곽창승 도봉소방서 공무원직장협의회 초대 대표와 김용근 도봉소방서장이 파트너십 선언문에 서명했다.

 

도봉소방서(서장 김용근)는 31일 오전 소방공무원의 권익 향상을 위한 협의체 직장협의회 출범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공무원직장협의회 설립ㆍ운영에 관한 법률’이 지난해 개정되고 지난달 11일 시행됨에 따라 소방공무원도 직장협의회의 설립ㆍ가입이 가능하게 됐다.

 

이날 직장협의회는 기관장인 김용근 서장에게 설립 사실을 통보하고 설립증을 교부받아 정식 출범됐다. 앞으로 소방공무원의 복지, 근무환경 개선, 고충 처리, 업무능률 향상 등의 관한 사항을 기관장과 협의하며 대화하는 공식 창구의 기능을 하게 된다.

 

소방서는 출범에 앞서 지난 30일 설립 총회를 개최하고 총 118명의 회원과 대표위원 등 9명의 협의위원을 선출했다. 초대 대표는 곽창승 소방위가 맡았다.

 

 

곽창승 대표는 “직장 내 갈등ㆍ고충을 해소하고 직무 만족도를 높여 보다 높은 품질의 소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용근 서장은 “서울시의 24개 소방서 중 우리가 처음으로 직장협의회를 출범하게 됐다”며 “직장협의회의 순기능을 통한 직원의 근무환경 개선이 더욱 고양된 직무만족도로 자연스레 현장 부서의 전문화ㆍ업무능률 향상으로 이어져 시민에게 최고의 소방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현희 기자 ha50154a@fpn119.co.kr

도봉소방서 관련기사목록
광고
119TalkTalk
[119TalkTalk] “소방공무원 안전이 도민 안전 지킬 수 있는 근간” 손정호 충청남도소방본부장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