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동국대 미래융합교육원 사주명리학 수강생 모집

사주명리학 상담가ㆍ전문가ㆍ강사 양성… 9월 첫 주 개강

유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20/08/07 [11:44]

동국대 미래융합교육원 사주명리학 수강생 모집

사주명리학 상담가ㆍ전문가ㆍ강사 양성… 9월 첫 주 개강

유은영 기자 | 입력 : 2020/08/07 [11:44]

[FPN 유은영 기자] = 동국대학교 미래융합교육원에서 2020년 가을학기 김동완 교수의 사주명리학 수강생을 모집한다.


사주명리학 상담가와 전문가, 강사를 양성하는 이 강좌는 초급과 중급, 고급 과정으로 나뉜다. 전국에서 수강생이 가장 많은 인기강좌로 20대에서부터 70대까지 남녀노소 다양한 직업군에서 수강하고 있다.


사주명리학 강의를 20년째 이어오고 있는 김동완 교수는 어릴 때부터 한학과 주역, 사주명리학, 성명학, 하락이수, 육효학 등 다양한 운명학을 연구해 왔다. 그가 집필한 서적 중 사주명리학 초보탈출 등은 이 분야에서 10년 넘게 베스트셀러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김 교수의 사주명리학은 디지털 혁명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적합하도록 기존 사주명리학을 현대화해 ‘미래융합학문’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한 수강생은 “사주명리학은 예측과 예언적 학문에서 벗어나 성격과 심리분석, 진로적성, 직무역량, 대인 관계 등 다양한 인간에 대한 분석을 통해 나를 알고 타인을 이해하는 학문”이라며 “자신에게 적합한 진로나 직업적성, 직무역량 등을 설계하고 다가오는 미래를 계획적으로 맞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김동완 교수는 “사주명리학을 도구로 우리 아이의 타고난 성격과 진로적성을 파악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양육이나 교육방법을 접목해 부모와 아이 사이에 최선의 관계를 찾아가는 방법도 교육하고 있다”고 전했다.


강의 관련 문의는 동국대학교 미래융합교육원 홈페이지(edulife.dongguk.edu)나 블로그(cafe.daum.net/edulife2260), 전화(02-2260-3728~30)로 하면 된다.


유은영 기자 fineyoo@fpn119.co.kr

광고
119TalkTalk
[119TalkTalk] “효과적인 사후 대응 위해선 사전 예방이 중요” 인천서 나고 자란 토박이 지휘관 김영중 인천소방본부장
1/2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