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국민이 직접 소방 발전 연구 과제 제안한다

국립소방연구원, 내달 2일까지 국민 제안 연구과제 공모

박준호 기자 | 기사입력 2020/09/15 [08:57]

국민이 직접 소방 발전 연구 과제 제안한다

국립소방연구원, 내달 2일까지 국민 제안 연구과제 공모

박준호 기자 | 입력 : 2020/09/15 [08:57]

[FPN 박준호 기자] = 국립소방연구원(원장 이창섭)이 일반 국민의 의견을 받아 내년도 연구과제를 진행한다.


국립소방연구원은 국민 안전과 소방 활동 문제해결을 위해 내달 2일까지 2021년도 연구과제를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공모한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국민에게 소방 안전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을 받아 연구에 활용하기 위해 추진됐다.


공모 분야는 ▲소방서비스 개선과 국민 안전 분야 ▲소방현장 대응 기술 개발 분야 ▲소방정책과 제도 개선 분야 ▲화재조사 분야 등이다.


제출된 연구과제는 연구 필요성과 정책 부합성, 활용 가능성 등을 검토해 2021년 국립소방연구원 수행과제로 선정된다. 다만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연구개발사업 과제로 진행되고 있는 건 제외된다.


우수과제로 채택된 제안자에게는 연구원장상을 수여하고 소정의 상품권도 지급한다. 자세한 공모 방법은 소방청 누리집(www.nfa.go.kr)과 국립소방연구원 누리집(www.nfire.go.kr)에서 확인하거나 연구원 연구기획지원과(041-559-0513)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국립소방연구원 관계자는 “소방 관련 단체뿐 아니라 안전에 관심 많은 일반인들도 많이 참여하길 바란다”며 “이번 공모에 시대적으로 필요성이 높은 연구과제가 많이 제안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국립소방연구원은 ‘현장에서 듣는 연구로 더 안전한 세상을’이라는 목표로 구급 차량 장비 소독 효과성 연구, 소방시설 작동상태 모니터링 시스템 연구 등을 추진하고 있다. 

 

박준호 기자 parkjh@fpn119.co.kr

광고
119TalkTalk
[119TalkTalk] “소방공무원 안전이 도민 안전 지킬 수 있는 근간” 손정호 충청남도소방본부장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