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함양소방서, ‘비상구 폐쇄 등 신고포상제’ 운영

광고
서상현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20/09/18 [15:30]

함양소방서, ‘비상구 폐쇄 등 신고포상제’ 운영

서상현 객원기자 | 입력 : 2020/09/18 [15:30]

 

함양소방서(서장 구본근)는 시민의 안전 경각심 고취와 소방시설 등 불법행위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비상구 폐쇄 등 포상제’를 운영 중이라고 말했다.

  

‘비상구 폐쇄 등 신고 포상제’는 피난, 방화시설 폐쇄ㆍ훼손, 장애물 적치 등의 불법행위에 대한 시민의 자발적인 신고를 유도함으로써 자율적인 안전관리 문화를 정착시켜 대형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정소방대상물인 문화나 집회시설, 판매시설, 복합건축물, 숙박시설 등에 ▲소방시설 전원 차단 ▲피난 방화시설의 주위에 물건을 쌓아 두는 행위 ▲비상구 폐쇄 등일 경우 신고하면 된다.

 

관내 불법행위를 직접 목격하면 누구든지 별도의 신고서에 증명자료를 첨부해 방문ㆍ우편ㆍ팩스 등의 방법으로 함양소방서로 신고하면 된다. 신고자에 대한 포상금은 현금 5만원 또는 5만원 상당의 지역상품권을 지급하며 최대 포상금액은 월 30만원, 연 300만원을 초과할 수 없다.

  

소방서 관계자는 “비상구 폐쇄ㆍ훼손 소방시설 등에 대한 불법행위는 위급 시 작동에 장애를 초래해 인명과 재산피해를 발생시킨다”며 “우리 가족과 이웃주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기 위해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서상현 객원기자 tkoas123@korea.kr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