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소방관 추천 맛집] 풍성 횟집

강원소방본부 김태우 | 기사입력 2020/09/22 [15:50]

[소방관 추천 맛집] 풍성 횟집

강원소방본부 김태우 | 입력 : 2020/09/22 [15:50]

▲ 강원 동해시 대학로 10, Tel.033-532-3535


동해안에서 가장 작지만 대게와 오징어가 유명한 행복 도시 동해시를 떠올리면 묵호항의 활어와 바닷가 주변 횟집을 생각하실 겁니다. 하지만 실제로 바닷가에서 사는 저는 천곡동 대학로 한가운데 있는 ‘풍성횟집’을 자주 찾고 있습니다. 

 

타지에서 바다를 보러 오는 손님들을 모시고 갈 때나 소방관들과 정기 모임을 할 때, 가족들과 함께 외식할 때 자주 찾는 횟집입니다.

 

처음 오시는 분들은 “어? 바닷가 근처가 아니라 시내 중심에 있네? 여기 정말 괜찮은 곳 맞아?”라는 질문과 함께 의심의 눈초리를 보내면서 따라오시곤 합니다. 막상 도착해 보면 방방으로 나뉘어 우리만의 공간을 가질 수 있고 그 안에 깔끔하게 차려진 기본상을 보면 의문이 싹! 사라지는 곳입니다.

 

중심가에 있어 바다를 볼 순 없지만 바다 내음을 충분히 느끼실 수 있을 만큼 깔끔하고 정갈한 해산물을 맛보실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입니다. 예약해둔 방에 앉아 기본상을 맛보시다 보면 전복죽과 모듬 해물, 참치회, 생선조림, 활어회, 꽃게 튀김, 메로구이 등이 상다리가 부러질 정도로 계속해서 나옵니다. ‘풍성횟집’이란 이름에 걸맞게 정말 풍성합니다. 

 

가격도 합리적입니다. 모듬회를 2~3인은 8만원, 4인은 10만원, 스페셜은 12만원으로 성수기에도 가격 변동이 없어 정말 믿고 자주 찾을 수 있는 동해시 추천 횟집입니다. 

 

 

더위를 피해, 여름을 즐기기 위해 동해시를 찾는 소방관 여러분! 동해시를 방문하고자 하신다면 휴가철 바가지에 가격이나 맛집 고민하지 말고 여기를 찾으시면 됩니다! 

 

‘풍성횟집’에서 차로 약 10분 거리에는 망상해수욕장, 약 15분 거리에는 추암해수욕장이 있습니다. 맛있게 식사를 마치고 바닷가를 찾으면 즐거운 휴가를 낭비하지 않았다고 생각하실 겁니다. 단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 장소이다 보니 방문하시기 하루 전 예약하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강원소방본부_ 김태우

 

<본 내용은 소방 조직의 소통과 발전을 위해 베테랑 소방관 등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2019년 5월 창간한 신개념 소방전문 월간 매거진 ‘119플러스’ 2020년 9월 호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소방관 추천 맛집 관련기사목록
[인터뷰]
“패륜 저지른 자 권리 보장하는 법의 현실을 견딜 수가 없어요”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news_skin_main_dir/bottom.htm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