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서정대 소방안전관리과, 기업인 초청 특강

(주)이노첼 김영석ㆍ(주)메이크순 이항준 대표 초빙… 캡스톤디자인 특강

유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20/10/19 [17:35]

서정대 소방안전관리과, 기업인 초청 특강

(주)이노첼 김영석ㆍ(주)메이크순 이항준 대표 초빙… 캡스톤디자인 특강

유은영 기자 | 입력 : 2020/10/19 [17:35]

▲ 캡스톤디자인 특강에서 강의하고 있는 (주)이노첼 김영석 대표이사  © 서정대학교 제공


[FPN 유은영 기자] = 소방을 전공하는 학생들에게 신제품 기획과 개발 프로세스, 제품개발에 따른 특허 출원에 관해 배울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서정대학교 소방안전관리과(학과장 송윤석)는 지난 15일 산학협동협력을 맺은 기업인 (주)이노첼 김영석, (주)메이크순 이항준 대표를 초빙해 특강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특강은 소방안전관리과 1학년 캡스톤디자인 수업에서 1, 2부로 나눠 진행됐다. 캡스톤디자인 수업은 소방전공 수업을 토대로 관련 작품을 학생들이 직접 기획ㆍ설계ㆍ제작해 소방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인재를 기르는 교육과정이다.

 

1부 특강은 김영석 이노첼 대표이사가 맡았다. LG와 삼성 등 대기업의 기술기획과 해외 마케팅 전문 엔지니어 출신인 김 대표는 현재 소프트웨어 개발과 제조업체를 운영하고 있다.

 

이날 특강에서 김 대표는 신제품 기획과 개발 프로세스에 대해 강의했다. 회사에서 개발한 제품의 기획, 마케팅 성공ㆍ실패 사례, 캡스톤디자인 조별 중간평가와 개발 방향에 대한 전문적인 조언을 학생들에게 전했다.

 

▲ 캡스톤디자인 특강에서 강의하고 있는 ㈜메이크순 이항준 기술사(대표이사)  © 서정대학교 제공

 

이항준 메이크순 대표이사는 2부 특강을 진행했다. 소방관리사 자격을 보유한 이 대표는 소방내진 설계와 제품 생산업체를 운영 중이다.

 

제품개발에 따른 특허출원 등 핵심요소에 대해 진행된 특강에서는 기술사 엔지니어의 현장경험을 토대로 개발한 소방내진 제품 발명과 특허출원 과정을 소개했다. 학생들에게 실무적으로 필요한 분야를 접할 기회를 마련해 주면서 큰 호응을 얻었다.

 

송윤석 학과장은 “창의적 종합설계 능력을 갖춘 소방 인재양성과 학생들의 리더십, 창의력, 팀워크 능력배양의 일환으로 특강을 준비했다”며 “특강을 계기로 지속적인 산학협동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시대변화에 부합하는 전문 소방 인재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유은영 기자 fineyoo@fpn119.co.kr

[인터뷰]
“패륜 저지른 자 권리 보장하는 법의 현실을 견딜 수가 없어요”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news_skin_main_dir/bottom.htm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