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119기고]겨울철 난방용품 사용에 주의하세요

용산소방서 소방행정과 소방장 최석운 | 기사입력 2020/11/23 [16:00]

[119기고]겨울철 난방용품 사용에 주의하세요

용산소방서 소방행정과 소방장 최석운 | 입력 : 2020/11/23 [16:00]

▲ 용산소방서 소방행정과 소방장 최석운

겨울철이 다가옴에 따라 한파로 인한 전기장판, 전기매트, 난로 등의 사용이 늘어나고 있다.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선 난방용품 사용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추운 겨울 따뜻한 생활을 위해 가정에서 사용하는 난방기기는 사소한 부주의로 인해 화재로 이어져 소중한 생명ㆍ재산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겨울철 난방용품 사용 시 아래와 같이 작은 습관부터 주의해주길 바란다.

  

전기장판은 ▲접어서 보관하지 않기 ▲라텍스ㆍ메모리폼 등의 제품과 같이 사용하지 않기 등의 안전수칙을 지키도록 한다.

  

전기난로 등 전기를 사용하는 난방제품은 사용 후 반드시 플러그 뽑고 문어발식 멀티콘센트를 사용하지 않는다. 또 난로 등 화기 주위에 불이 옮겨붙을 수 있는 물건을 두지 않도록 한다. 특히 전기제품은 안전인증(KC마크)을 받은 제품인지 반드시 확인하고 구매해야 한다.

  

핫팩 등을 사용할 땐 저온화상을 방지하기 위해 피부에 직접 닿지 않도록 하자. 난방용품을 사용하는 가정은 층ㆍ세대마다 소화기를 비치하고 침실ㆍ거실ㆍ주방 등 구획된 실마다 화재경보기를 설치한다. 이는 만에 하나 발생할지 모를 화재에 대한 훌륭한 대비책이 된다.

  

추운 겨울철에 주로 사용하는 난방용품은 화재 발생 위험성이 크고 인명피해가 나올 우려가 있다. 따라서 일상생활 속에서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에 관심을 기울이고 사소하더라도 안전수칙을 준수하며 사용하는 습관을 들인다면 우리 모두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거다.

 

용산소방서 소방행정과 소방장 최석운

용산소방서 관련기사목록
FOCUS
강원도 원주중앙시장 화재 숨은 영웅 “화재알림시설”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