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의용 (주)창성에이스산업 회장,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사고 재발 방지ㆍ국민 안전 확보 기여 공로

광고
박준호 기자 | 기사입력 2020/12/01 [17:47]

이의용 (주)창성에이스산업 회장,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사고 재발 방지ㆍ국민 안전 확보 기여 공로

박준호 기자 | 입력 : 2020/12/01 [17:47]

▲ (주)창성에이스산업은 지난달 24일 이의용 회장이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주)창성에이스산업 제공

[FPN 박준호 기자] = (주)창성에이스산업(회장 이의용)은 지난달 24일 이의용 회장이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일 밝혔다.


1990년부터 30년간 창성에이스산업을 이끌어 온 이의용 회장은 그동안 많은 경험과 지식으로 사고 재발 방지와 국민 안전 확보에 기여해왔다.

 

특히 그는 한국화감식학회(이하 학회) 부회장직을 역임하며 대형화재마다 첨단장비를 활용해 화재 발생과 인명피해 원인을 과학적으로 분석하는 데 기여했다.

 

지난 4월 38명이 사망한 이천 한익스프레스 물류창고 화재 당시 현미경 분석과 화재시뮬레이션 등의 조사를 통해 재난 사고 발생 방지 방안을 학회와 함께 연구했다.


또 화재위험요인과 건축구조물 위험요소를 발굴해 관계기관에 안전사고 재발 방지 개선사항을 권고하기도 했다. 이번에 수상한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은 이 같은 재난 원인조사를 통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이바지한 공로다.


이 회장은 “이번에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지금처럼 국민 안전 확보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준호 기자 parkjh@fpn119.co.kr

소다Talk
[소방수다Talk] 본캐 소방관, 부캐 유튜버?… 수만 구독자 사로잡은 소방 유튜버 이야기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