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2021 신년사] 권순택 한국소방감리협회장

“국민을 보호하는 소방시설 갖추도록 노력”

권순택 한국소방감리협회장 | 기사입력 2021/01/11 [10:19]

[2021 신년사] 권순택 한국소방감리협회장

“국민을 보호하는 소방시설 갖추도록 노력”

권순택 한국소방감리협회장 | 입력 : 2021/01/11 [10:19]

▲ 권순택 한국소방감리협회장

소방가족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국소방감리협회장 권순택입니다.


희망과 기대가 넘치는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1년 신축년(辛丑年)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소방방재신문 애독자 여러분 모두가 일취월장(日就月將)할 수 있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작년 한 해는 소방감리업계에 새로운 변화의 바람이 불었습니다. 업계 최초로 소방감리협회가 설립됐고 협회 주도로 소방감리업계의 숙원이던 민간공동주택 소방감리 PQ도입 법안을 국회 통과까지 이끌어내는 쾌거를 이뤄냈습니다.


한국소방감리협회가 주도했지만 소방청의 전폭적인 지원과 한국소방시설협회, 한국소방기술사회, 한국소방기술인협회 등 소방업계 각 단체의 적극적인 지지와 성원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소방은 타 분야에 비해 제도적으로 낙후된 현실에 처해 있습니다. 우리 협회는 이러한 제도개선을 위해 설립됐습니다.


앞으로 협회에서는 이번 PQ도입 추진에 이어 기술지원감리원제도 도입과 비상주(일반)감리 대상의 축소ㆍ설계감리제도 도입 등의 제도개선을 추진해 부실시공ㆍ부실감리를 예방하고 화재로부터 국민의 인명과 재산을 실질적으로 보호할 수 있는 소방시설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21년 신축년(辛丑年) 새해에는 모든 소방시설업계 종사자가 한마음이 돼 상생도약함으로써 한 차원 높은 안전사회가 구현되길 기대합니다.

 

권순택 한국소방감리협회장

119TalkTalk
[119TalkTalk] 김미경 전국의용소방대연합회장 “소방과 맞잡은 손, 더욱 꽉 잡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