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공단소방서, 승기천교에 주택용 소방시설 홍보 포토존 설치

시민과 친숙해지는 소방홍보로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

광고
정현희 기자 | 기사입력 2021/01/19 [17:00]

공단소방서, 승기천교에 주택용 소방시설 홍보 포토존 설치

시민과 친숙해지는 소방홍보로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

정현희 기자 | 입력 : 2021/01/19 [17:00]

▲ 공단소방서는 출ㆍ퇴근하는 시민이 많이 이용하는 승기천교에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를 위한 포토존을 설치ㆍ운영하고 있다. 

 

[FPN 정현희 기자] = 공단소방서(서장 김준태)는 원인재역에서 남동국가산업단지 방면으로 출ㆍ퇴근하는 시민이 이용하는 승기천교에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를 위한 포토존을 설치ㆍ운영한다고 밝혔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소화기와 주택용 화재경보기(단독경보형 감지기)를 말한다. 주택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를 줄이기 위해 일반주택(단독ㆍ다가구ㆍ연립ㆍ다세대)에서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한다.


이번 포토존은 무미건조한 승기천교에 생동감을 부여하고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를 홍보해 시민의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자 마련됐다.


소방서는 승기천교에 어린이 불조심 그리기 출품작 22점을 전시하며 카카오톡 공단소방서 QR 코드가 그려진 화재 예방 시민 아이디어 공모 안내문을 게재해 시민과의 소통행정을 시행 중이다.


김준태 서장은 “주택용 소방시설의 설치율을 높이기 위해선 시민의 의식 전환과 자발적인 참여가 필요해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며 “시민과 친숙해지는 소방 홍보ㆍ소방안전대책을 추진해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정현희 기자 ha50154a@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