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 총연합회 발전에 힘쓴 8명 표창 수여

신동국 소방장 등 3명 행정안전부장관 표창ㆍ이승우119레오 대표 등 5명 소방청장 표창

박준호 기자 | 기사입력 2021/01/21 [17:11]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 총연합회 발전에 힘쓴 8명 표창 수여

신동국 소방장 등 3명 행정안전부장관 표창ㆍ이승우119레오 대표 등 5명 소방청장 표창

박준호 기자 | 입력 : 2021/01/21 [17:11]

▲ (왼쪽부터)소방청장 표창을 받은 이승우 119레오 대표와 최인창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 총재가 상장과 상패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 제공


[FPN 박준호 기자] =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총재 최인창, 이하 총연합회)는 총연합회 발전을 위해 힘써 온 기부자와 업무 유공자 등 여덟 명에게 행정안전부장관ㆍ소방청장 표창을 수여했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수여자는 신동국 충북소방본부 소속 소방장과 최동하 (사)한국소방기술사회 이사, 송형진 (주)진화이엔씨 이사 등 세 명이다.


신동국 소방장은 국내 종합격투기 단체인 로드FC에서 소방관 파이터로 활약 중이다. 그는 경기 출전 시 주어지는 파이트머니를 순직소방관 유가족에게 기부했다. 지난해 3월엔 코로나19가 대구지역에 확산하자 대구시민에게 마스크 1천 장을 전달하는 등 총연합회 기부문화 정착에 크게 이바지했다.


최동하 이사는 한국소방기술사회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며 소방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이번에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게 됐다. 송형진 진화이엔씨 이사는 한국소방산업협회 회원으로 자동식가스화장비 개발ㆍ보급과 365일 산업안전 관리 무재해를 달성했다. 특히 그는 매사 적극적인 자세로 소방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한 공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소방청장 표창 수상자는 이승우 119레오 대표와 박재청 대구시민, 배영식 성북소방서 의용소방대 부대장, 박승호 (주)오승소방전기 대표, 권혜림 (사)한국소방기술사회 실장 등 다섯 명이다.


이승우 대표는 폐 방화복을 리폼해 가방을 제작, 수익금의 50%를 암 투병 중인 소방관과 총연합회에 기부해왔다.


대구시민인 박재청 씨는 2019년부터 매년 250만원의 지정기부금을 위탁했다. 이 기부금은 대구북부소방서 소방공무원 자녀 10명에게 장학금으로 전달됐다.


배영식 부대장은 독거노인 등 집수리 봉사단체 활동을, 박승호 대표는 한국소방시설관리사협회 총무이사로 적극적으로 활동한 공을 각각 인정받았다.


권혜림 실장은 한국소방기술사회 사무국 실무자로 소방분야 기술도서 출판 등 기술사회 업무에 이바지한 공로로 소방청장 표창을 받았다.


총연합회 관계자는 “각자 자리에서 묵묵히 기부문화를 선도해 온 개인과 회원들의 공로를 높이 산다”며 “앞으로 그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유공자 표창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박준호 기자 parkjh@fpn119.co.kr

119TalkTalk
[119TalkTalk] 김미경 전국의용소방대연합회장 “소방과 맞잡은 손, 더욱 꽉 잡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