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계양소방서, 고품질 구급서비스 위한 구급대원 품질관리 교육

정현희 기자 | 기사입력 2021/02/26 [15:15]

계양소방서, 고품질 구급서비스 위한 구급대원 품질관리 교육

정현희 기자 | 입력 : 2021/02/26 [15:15]

 

[FPN 정현희 기자] = 계양소방서(서장 강한석)는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관내 구급대원을 대상으로 119구급서비스 품질관리 향상을 위한 순회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119구급서비스 품질관리는 구급서비스의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응급처치수준을 향상하고 119구급차가 이송하는 응급환자의 소생술을 높이기 위한 시책이다.

 

주요 내용은 중증응급환자 소생에 꼭 필요한 사항 위주로 ▲심정지환자의 병원 전 자발순환 회복률 향상 ▲중증환자에 맞는 병원 선정 이송률 ▲현장처치시간 준수율(현장처치시간 10분 미만) ▲구급활동일지 및 세부상황표 기록 완성도 ▲전문응급처치 시행 시 직접의료지도 준수율 등으로 구성됐다.

 

소방서 119재난대응과에서는 구급서비스 향상을 위해 매월 1회 이상 구급대원을 대상으로 119구급서비스 품질관리 개선방안 등에 대한 순회교육을 시행하고 구급지도관 교육도 매월 수시로 진행하고 있다.

 

한편 소방서 자발순환 환자 회복율은 ▲2018년 5.2% ▲2019년 8.0% ▲2020년 9.8% 순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소방서 관계자는 “심정지 환자와 같이 응급 환자는 병원 도착 전 구급대원의 현장 응급처치가 매우 중요하므로 구급대원들의 전문처치능력을 꾸준히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정현희 기자 ha50154a@fpn119.co.kr

광고
[인터뷰]
[인터뷰] 조용선 회장 “소방기술사가 소신 갖고 일하는 환경 만들겠다”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