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하이트진로, 소방 유가족 지원사업 더 확대한다

소송비, 긴급 생계비 등 지원… 올해 총 19명

광고
최누리 기자 | 기사입력 2021/06/22 [20:05]

하이트진로, 소방 유가족 지원사업 더 확대한다

소송비, 긴급 생계비 등 지원… 올해 총 19명

최누리 기자 | 입력 : 2021/06/22 [20:05]

▲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왼쪽 첫번째)와 강종훈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대외협력부장(오른쪽 첫번째) 등이 하이트진로 사옥에서 소방 유가족 지원금 기증식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하이트진로 제공

 

[FPN 최누리 기자]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소방공무원 처우 개선을 위해 소방 유가족 지원사업을 올해 더 확대한다고 22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소송비와 긴급 생계비, 유자녀를 위한 소방공무원 육성 장학금 지원 등 소방 유가족 총 19명을 지원할 예정이다. 앞서 하이트진로는 지난 21일 청담동 사옥에서 김인규 대표와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소방공무원 유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유가족 소송비 기증식을 열기도 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부터 업무 스트레스로 극단적 선택을 한 소방공무원들이 순직으로 인정받는 데 필요한 변호사 선임비 등 소송비용과 긴급 생계비를 지원해왔다. 실제로 소송비를 지원한 가족 중 올해 4월 순직유족급여 승인이 결정된 사례가 있었다. 또 2018년부터 소방공무원을 꿈꾸는 유자녀들을 위한 소방관 육성 장학금을 매년 지원하고 있다.

 

김인규 대표는 “하이트진로의 소방 유가족 지원사업이 마중물이 돼 다른 유가족들에게 희망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누리 기자 nuri@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