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소방관 추천 맛집] 냉동 삼겹살이 생각날 때, ‘돈식당’

인천 계양소방서 이효진 | 기사입력 2021/08/20 [10:00]

[소방관 추천 맛집] 냉동 삼겹살이 생각날 때, ‘돈식당’

인천 계양소방서 이효진 | 입력 : 2021/08/20 [10:00]


최근 뉴트로 감성을 타고 다시금 냉동 삼겹살이 유행하기 시작했다. 은박지 위에 익어가는 고기를 집어 상추와 깻잎 위에 올려 주고 파채와 잘 익은 김치, 쌈장, 마늘까지 넣어 한입에 먹는 상상만으로도 즐겁다.

 

돈식당 인테리어는 1980~1990년대를 연상시키는 뉴트로 한 분위기를 그대로 재현했다. 아직 많은 이가 두꺼운 삼겹살과 근고기를 선호하지만 개인적으론 얇게 썰어낸 냉동 삼겹살을 좋아한다.

 

▲ 서울 동작구 사당로17길 7, 02-533-2389

 

돈식당은 1등급 생삼겹살을 당일 도축한 후 급랭해 판매한다. 고기에 후추를 살짝 뿌리면 감칠맛이 더해진다. 

 

이곳의 매력은 단연코 곁들이 찬이다. 고깃집에서 주로 나오는 쌈장과 기름장, 고추, 마늘 외에도 두툼한 옛날 소시지와 쌈 채소, 파무침, 콘샐러드, 된장찌개 등이 은색 쟁반에 담겨 함께 나온다.

 

 

고기 메뉴는 급랭 삼겹살과 제주오겹살 등 두 가지다. 한눈에 봐도 신선한 고기가 얇게 썰려 나온다. 사이드 메뉴로는 냉면과 계란찜, 간장 버터 계란밥, 볶음밥 등이 있어 든든하게 즐기기 좋다. 이 중 후식 마무리는 간장 버터 계란밥을 강력하게 추천한다. 후식으로 단연 최고라 말할 수 있다.

 

요즘 가장 핫한 냉동 삼겹살 맛집을 찾는다면, 레트로 감성을 느끼고 싶다면, 무엇보다 양 많고 든든한 한 끼 식사를 하고 싶다면 ‘돈식당’을 추천해 드린다. 

 

 

인천 계양소방서_ 이효진

<본 내용은 소방 조직의 소통과 발전을 위해 베테랑 소방관 등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2019년 5월 창간한 신개념 소방전문 월간 매거진 ‘119플러스’ 2021년 8월 호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소방관 추천 맛집 관련기사목록
연속기획
[연속기획⑦] 다양한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맞춤형 서비스 제공, ‘고객지원과’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