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소방관 추천 맛집] 자연 품에서 함께하는 건강한 한 끼 ‘벽오동 보리밥’

전남소방본부 박태진 | 기사입력 2021/09/17 [10:00]

[소방관 추천 맛집] 자연 품에서 함께하는 건강한 한 끼 ‘벽오동 보리밥’

전남소방본부 박태진 | 입력 : 2021/09/17 [10:00]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백반과 한정식의 사이’ 보리밥 정식 전문점 화순 ‘벽오동’입니다. 가족끼리도 OK, 연인끼리도 OK, 직장 선후배끼리도 OK인 곳입니다.

 

만연산이 뒤로 보여 자연 속에서 밥을 먹는 기분과 좋은 공기, 분위기는 덤입니다. 한옥 건물이 주변과 잘 어울리고 밤이면 화순야경도 즐길 수 있는 곳에 있답니다. 

 

 

벽오동은 단체나 가족 손님이 많은 곳인데 반찬 가짓수가 많다기보단 필요한 것들이 필요한 만큼 있는 수준입니다. 정식이라 반찬이 진짜 다양하고 전부 다 맛있습니다. 돼지수육과 김치, 생선구이, 양념게장, 홍어 무침, 불고기, 부침개, 계란찜, 젓갈 2종, 된장국, 동치미에 밥 비벼 먹을 나물 4종까지 줄줄 줄지어 쏟아집니다.

 

특히 돼지 수육과 양념게장, 삼치구이 등이 아주 절묘했고 쌈 야채도 상당히 달고 맛있었습니다. 사실 여기서 고민할 건 보리밥인지, 쌀밥인지 이것만 정해주시면 됩니다.

 

톡톡 터지는 식감이 좋은 보리밥과 거기에 함께 비벼질 나물 4종까지! 쌈 배추랑 상추도 있어 수육 고기, 김치랑 싸 먹고 마지막은 뭐니 뭐니 해도 비벼 먹는거죠~ 쓱쓱 비벼서 마무리.

 

벽오동 동동주도 별미입니다. 막걸리보다 더 깊은 맛이 나더군요. 보리밥 정식이랑도 너무 잘 어울립니다.

맛있게 식사하고 2층에 위치한 카페 벽오동에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시는 것도 좋습니다. 보리밥을 먹고 난 후 영수증을 지참하면 아메리카노를 천원 할인해 줍니다.

 

높은 곳에 자리해서 그런지 통창으로 보이는 경치가 예술입니다. 깔끔하게 인테리어가 돼 있어 어린아이들과 함께 가서 쉬다 와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안양산로 145 / 061-373-9997

 

전남소방본부_ 박태진

<본 내용은 소방 조직의 소통과 발전을 위해 베테랑 소방관 등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2019년 5월 창간한 신개념 소방전문 월간 매거진 ‘119플러스’ 2021년 9월 호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소방관 추천 맛집 관련기사목록
연속기획
[연속기획⑦] 다양한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맞춤형 서비스 제공, ‘고객지원과’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