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국소방산업협회, 설립 2주년 기념행사… 9명 자문위원 위촉

박종원 회장 “회원사 모두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 다할 것”

광고
최누리 기자 | 기사입력 2021/11/12 [15:31]

한국소방산업협회, 설립 2주년 기념행사… 9명 자문위원 위촉

박종원 회장 “회원사 모두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 다할 것”

최누리 기자 | 입력 : 2021/11/12 [15:31]

▲ 한국소방산업협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최누리 기자

 

[FPN 최누리 기자] = (사)한국소방산업협회(회장 박종원, 이하 산업협회)는 지난 11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바이오센터에서 설립 2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박종원 회장을 비롯해 최병일 소방청 차장과 홍영근 장비기술국장, 이기열 소방산업계장, 업계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산업협회 활동 유공자에 대한 소방청장 표창 수여, 자문위원 위촉 등으로 진행됐다. 

 

자문위원에는 정문호 전 소방청장과 이종인 대한소방공제회 이사, 김엽래 경민대학교 교수, 최돈묵 가천대학교 교수, 이창우 숭실사이버대학교 교수, 이승철 강원대학교 교수, 조용선 한국소방기술사회장, 서승현 경기소방재난본부 행정과장, 박종한 대안이엔지 소장 등 9명이 선정됐다.

 

산업협회는 내년 사업으로 소방산업 진흥기금 조성과 소방호스ㆍ감지기 내용연수 도입, 분과위원회 활성화, 수익사업 발굴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홍영근 국장은 축사를 통해 “디지털 전환 시대에 맞춰 소방산업도 신기술을 접목한 첨단 장비 개발에 투자를 확대하고 관련 인력을 늘려 더욱 안전한 사회를 만들어가야 한다”며 “정부도 소방산업 발전과 국민 안전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고 함께 고민하겠다”고 했다. 

 

박종원 회장은 인사말에서 “그간 지정기부금 단체 지정과 대구 엑스코를 비롯한 관계기관ㆍ단체 간 업무협약, 불용 소방차 무상양여 사업 등을 추진하며 협회 위상을 높이고 소방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기반을 다졌다”면서 “산업협회는 코로나19와 원자재 가격 상승 등의 어려움을 타개하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고 회원사 모두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누리 기자 nuri@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