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INdustrial Technology] (주)이에프라인 협소한 공간에도 설치 ‘OK’ 면체세척기 ‘MSKC-VS4’

광고
119플러스 | 기사입력 2022/03/21 [10:30]

[INdustrial Technology] (주)이에프라인 협소한 공간에도 설치 ‘OK’ 면체세척기 ‘MSKC-VS4’

119플러스 | 입력 : 2022/03/21 [10:30]

 

소방관에게 공기호흡기는 무엇보다 우선되는 개인안전장비입니다. 공기호흡기는 크게 면체와 등지게, 용기 등으로 구성됩니다. 이 중 면체는 건강과 안전에 가장 밀접한 호흡기와 관련돼 있습니다. 

 

소방장비 제조ㆍ유통 전문기업 (주)이에프라인(대표 이경희)은 최근 드럼세탁기 방식을 이용한 면체세척기 ‘MSKC-VS4’를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면체세척기를 이용해 면체를 세척할 경우 일반적으로 세척과 탈수, 건조, 살균 등의 공정을 거칩니다. ‘MSKC-VS4’는 물을 분무하는 방식이 아닌 면체를 물에 담가 세척하는 방식으로 설계됐습니다.

 

특히 전용세제를 사용하고 회전력을 이용하기 때문에 타사 제품에 비해 세척력과 탈수 성능이 우수합니다. 오존을 이용해 디멘드 밸브의 중압호스 내부까지도 완벽하게 살균해 줍니다.

 

크기가 작다는 점도 ‘MSKC-VS4’가 가진 경쟁력 중 하나입니다. 공간이 협소한 장소에도 설치가 가능하고 브라켓을 이용하면 벽걸이 타입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개발 과정에서 조작법을 간소화하는 데 주력했습니다. 면체를 거치한 뒤 세척 버튼 한 번만 누르면 모든 공정이 한 시간 이내에 원스톱으로 진행됩니다.

 

화재 등 재난 현장에는 호흡기 건강을 위협할 수 있는 물질이 늘 존재합니다. 소중한 인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애쓰는 소방관들이 안심하고 현장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MSKC-VS4’가 도움이 되길 기대합니다.

 

정보제공 : (주)이에프라인

 

<본 내용은 소방 조직의 소통과 발전을 위해 베테랑 소방관 등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2019년 5월 창간한 신개념 소방전문 월간 매거진 ‘119플러스’ 2022년 3월 호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INdustrial Technology 관련기사목록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