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시흥소방서, 시흥재향소방동우회 현판 제막식… 힘찬 출발

광고
정현희 기자 | 기사입력 2022/05/20 [16:20]

시흥소방서, 시흥재향소방동우회 현판 제막식… 힘찬 출발

정현희 기자 | 입력 : 2022/05/20 [16:20]

 

[FPN 정현희 기자] = 시흥소방서(서장 한선)는 시흥재향소방동우회와 19일 사무실 현판 제막행사를 실시하며 상호 협력을 통한 본격적인 업무 개시를 알린다고 밝혔다.

 

소방동우회는 재난 현장 최일선에서 평생 근무한 퇴직 소방공무원의 업무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지역 사회 발전과 소방 선진화에 이바지하기 위해 지난 2012년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법‘이 제정되며 탄생했다.

  

시흥 재향소방동우회는 최병일 경기소방재난본부장이 취임하면서 주요 정책으로 경기도 내 소방서마다 소방동우회 지회 설립을 추진한 결과 올해 설립의 결실을 맺었다. 

 

소방서는 강익규 시흥지회장을 필두로 한 시흥재향소방동우회를 위해 소방청사 내 사무실을 마련하고 이번 현판 제막행사를 마련했다.

 

행사에는 최병일 경기도소방재난본부장을 비롯해 박성봉 경기남부지부 회장, 백동승 부회장, 홍진영 사무국장이 주요 내빈으로 참석했고 한선 서장과 강익규 시흥지회 회장, 채훈석 부회장, 홍성의 사무총장, 서달원 이사, 권봉영 이사가 맞이했다.

 

제막식 후 이어진 간담회에서 최병일 본부장은 “시흥재향소방동우회가 활성화돼 경기도와 시흥시 소방 안전의 기틀이 돼 달라”고 당부했다.

 

강익규 시흥지회장은 “회원 모두가 소명을 갖고 합심해 시흥시와 경기도의 소방 안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한선 서장은 “퇴직 후에도 우리 사회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선배들께 존경을 표한다”며 “시흥재향소방동우회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많은 활동을 추진할 수 있게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현희 기자 ha50154a@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