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만희 의원,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여당 간사 선임

농해수위ㆍ예결위 이어 네 번째 간사… 이 의원 “중재와 협치에 힘 쏟을 것”

광고
최영 기자 | 기사입력 2022/06/15 [17:07]

이만희 의원,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여당 간사 선임

농해수위ㆍ예결위 이어 네 번째 간사… 이 의원 “중재와 협치에 힘 쏟을 것”

최영 기자 | 입력 : 2022/06/15 [17:07]

▲ 국민의힘 이만희 의원  © 소방방재신문

[FPN 최영 기자] = 21대 국회 하반기 행정안전위원회 여당 간사로 이만희 국회의원(경북 영천ㆍ청도)이 선임됐다. 

 

행정안전부와 인사혁신처,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소방청, 경찰청, 지방자치단체 등을 소관하는 행정안전위원회는 행정안전부를 비롯해 중앙선거 사무, 지방자치 단체, 각종 재난안전을 위한 법안과 예산 등을 다루는 상임위원회다.

 

경기경찰청장 등을 역임한 재선 국회의원인 이만희 의원은 앞으로 여당인 국민의힘 간사로 활동하며 의사 일정과 법안, 예산 등 소관 업무 협의를 위한 선봉에 선다. 교섭단체간 위원회의 쟁점 조율도 맡는다.

 

이만희 의원은 “검수완박 법안이 민주당에 의해 잇따라 강행 처리된 이후 행안위에서 간사직을 맡아 엄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여소야대 국정 가운데 여당 간사로서 중재와 협치에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이어 “행안위 간사로서 국가균형과 지방자치 정책을 발전시키고 소방ㆍ경찰 분야를 비롯한 국민안전 인프라를 개선함과 동시에 공정한 선거문화를 정착시켜 민주주의 확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20대와 21대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간사로 두 차례나 활동한 이 의원은 지난해에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를 역임하기도 했다. 제21대 국회에 들어서며 국정감사 NGO모니터단 우수의원상, 국민의힘 선정 2020 국정감사 베스트리더상, 한국수산업경영인중앙연합회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4년 연속 대한민국 헌정대상을 수상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인정받고 있다.

 

<이만희 의원 프로필>

출생 : 1963. 경북 영천

소속 : 국민의힘(경북 영천시 청도군)

학력 :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 행정학과 석사

 

약력 : 

20대ㆍ21대 국회의원(국민의힘, 경북 영천시 청도군)

전 제21대 전반기 국회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

전 제20ㆍ21대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간사

전 국민의힘 경북도당위원장

전 미래통합당 원내부대표 겸 원내대변인

전 인사혁신처 소청심사위원회 상임위원

전 경기지방경찰청장

전 경찰청 기획조정관

전 경북지방경찰청장

전 대통령 치안비서관

 

최영 기자 young@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