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2022 FIRE TECH] 현장 대원 편의성 ↑ (주)파이어시스, 소방관창ㆍ호스 중간연결밸브

특별취재팀 | 기사입력 2022/06/27 [10:12]

[2022 FIRE TECH] 현장 대원 편의성 ↑ (주)파이어시스, 소방관창ㆍ호스 중간연결밸브

특별취재팀 | 입력 : 2022/06/27 [10:12]

 

[FPN 특별취재팀] = (주)파이어시스(대표 김창)는 안전하고 효율적인 화재진압을 실현하는 특수 소방관창 등을 제조ㆍ공급하는 기업으로 하이브리드 소방관창을 선보였다. 

 

이 제품엔 파이어시스의 핵심 기술인 ‘WATER MIST PLUS’ 기능이 접목됐다. ‘WATER MIST PLUS’는 저압에서도 물의 특성을 최적화해 분사함으로써 소화 성능을 극대화하는 기술이다.

 

하이브리드 소방관창은 미세분무(MIST MODE)와 혼합방사(MIX MODE), 표준형 직분사 모드(JET MODE) 등 화재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변환할 수 있다. 기존 소화전, 소방차 소방관창과 호환도 가능하다.

 

소방호스 중간 연결 밸브도 파이어시스의 주력 제품이다. 이 밸브는 소방호스 말단과 소방관창 중간에 결합하는 장비다. 중간 연결 금속구 중 개폐 기능이 있는 타입으로 화원에 접근하거나 건물진입이 필요한 경우에도 펌프 중단 없이 신속하게 연장해 사용할 수 있다.

 

컴팩트하게 디자인된 이 밸브는 기존 중간 연결 밸브보다 절반가량 가볍다. 돌출레버가 없는 회전식 슬라이드 밸브로 개폐 상태를 색과 문자로 구분해 식별하기 쉽고 고압 방수 상태에서도 부드럽게 작동한다.

 

김창 대표는 “이 제품들은 현장에서 화재진압하는 소방대원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인 제품”이라며 “피로도를 감소시키고 사용자의 안전성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특별취재팀 young@fpn119.co.kr  

[기획]
[기획] 24년 소방시설 점검 외길… 최고로 거듭난 (주)유일이엔지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