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2 FireEXPO] (주)현대에버다임, 굴절붐 소형사다리차 ‘EAP20S’

광고
신희섭 기자 | 기사입력 2022/09/14 [09:53]

[2022 FireEXPO] (주)현대에버다임, 굴절붐 소형사다리차 ‘EAP20S’

신희섭 기자 | 입력 : 2022/09/14 [09:53]

 

[FPN 신희섭 기자] = 소방특장차 전문기업인 (주)현대에버다임(대표 임명진)은 신규 개발품인 굴절붐식 소형사다리차 ‘EAP20S’를 선보여 소방관들의 이목을 끌었다.


현대에버다임에서 그간 소방에 공급해 온 소형사다리차는 사다리 전개방식이 직진식이었다. 이 차량에는 확장형이 아닌 수직하강형 아우트리거가 장착돼 좁은 골목에서도 차량 진입만 가능하면 화재진압과 인명구조 등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A-1 급의 소방펌프와 2천ℓ 물탱크, 100ℓ 폼탱크가 탑재돼 화재진압을 위한 방수와 인명구조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는 것도 이 차량의 특징이다.


현대에버다임에 따르면 ‘EAP20S’는 기존 고가사다리차의 장점을 그대로 수용하면서 단점을 보완한 차량이다. 사다리를 직진식이 아닌 굴절붐식으로 전개할 수 있어 장애물을 뛰어넘어 업무를 수행할 수 있고 기존 직진식 차량에선 구현이 불가능했던 바스켓 회전도 좌우 30°씩 가능하다.


현대에버다임 관계자는 “기존 굴절사다리차는 짚붐이 접힌 상태로 사다리가 안착되지만 이 차량은 공간확보에 유리하도록 최상단 굴절붐을 직진으로 설계했다”며 “소방관들이 현장에서 원활히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끊임없이 고민하고 장비 개발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희섭 기자 ssebi79@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