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화와 특수화 전문기업 (주)유니칸(대표이사 정종오)은 고객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신발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기업입니다.
유니칸은 소방 분야에도 특수화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제품이 바로 구급화입니다. 구급화는 현재 ‘WOLF-61D’와 ‘WOLF-G6’ 등 두 가지 모델로 생산되고 있습니다.
두 모델의 차이점은 신발을 피팅해주는 방식입니다. ‘WOLF-61D’는 원터치 다이얼 방식으로 신발 피팅 부분이 설계돼 있습니다. 피팅 솔루션은 미국 BOA 사의 정품 제품을 사용합니다. 기본에 조금 더 충실한 ‘WOLF-G6’은 끈을 이용한 피팅 방식이 적용돼 있습니다.
유니칸이 만드는 구급화는 갑피 부분에 모두 천연 누벅 가죽과 코듀라 메쉬, 고어텍스 등 최상급 소재가 사용됩니다. 코듀라 메쉬는 무게가 가볍고 내마모성이 높으며 통기성이 우수한 소재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어텍스는 말이 필요 없는 전 세계 최고의 방ㆍ투습 소재입니다.
신발 바닥 부분에는 쿠션과 내마모성이 뛰어난 타이 그립을 사용합니다. 깔창은 착화감을 높이기 위해 쿠션과 통기성 등을 갖춘 오솔라이트 인솔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유니칸은 고객에게 편안함을 제공하기 위해 엄격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연구개발에도 투자를 아끼지 않습니다. 이런 노력은 수많은 기업과 공공기관 등에 지속적인 납품을 통해 검증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발이 편해야 일의 능률이 올라갑니다. 구급화에는 유니칸이 보유한 다양한 기술력과 노하우가 담겨 있습니다. 국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최일선에서 고생하는 구급대원들의 노력에 보탬이 되길 바랍니다.
정보제공 : (주)유니칸
<본 내용은 소방 조직의 소통과 발전을 위해 베테랑 소방관 등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2019년 5월 창간한 신개념 소방전문 월간 매거진 ‘119플러스’ 2022년 9월 호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