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119기고]겨울철 화재 예방, 올바른 전열기기 사용법

영종소방서 운서119안전센터 소방위 곽창영 | 기사입력 2022/11/28 [16:30]

[119기고]겨울철 화재 예방, 올바른 전열기기 사용법

영종소방서 운서119안전센터 소방위 곽창영 | 입력 : 2022/11/28 [16:30]

▲ 영종소방서 운서119안전센터 소방위 곽창영

올해 겨울은 역대급 강추위가 될 거란 예상과 다르게 11월이 다 지나가는데도 마치 봄인 것 같은 온화한 기온에 당황스럽다. 

 

12월부터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져 혹독한 겨울이 온다고 한다. 전열기기의 사용량이 많아지면서 부주의로 인한 화재 발생 위험성이 높아질 가능성에 따라 안전하고 건강한 겨울을 보내기 위한 올바른 전열기기 사용법을 알아보자.

 

첫째, 전열기기는 안전인증 제품을 사용하고 사용 전 이상 유무를 확인하도록 하자. 제품 훼손 여부와 습기 유무를 확인하고 콘센트 먼지 등 이물질을 제거한 다음 안전하게 사용한다.

 

둘째, 전력소모가 많은 전열기기는 문어발식 멀티탭 사용을 지양해야 한다. 과부하로 인한 화재 발생 위험을 방지하고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전원을 차단해 과열이나 합선 등을 예방하도록 하자.

 

셋째, 전열기기 주변에 가연성 물질이 있는지 확인하자. 수건, 옷 등 천 종류의 물건을 치우고 아이들의 불장난으로 이어질 수 있는 라이터 등 위험한 물건은 꼭 제거하도록 하자.

 

마지막으로 주택에는 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 꼭 설치하자. 소화기는 화재 초기소방차 1대 이상의 역할을 한다. 단독경보형감지기는 화재 발생을 조기에 발견함으로써 대형 화재를 막을 수 있다.

 

추운 겨울을 견딜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전열기기를 올바르게 사용하는 건 사소하지만 매우 중요한 일이다. 전열기기 사용 안전수칙을 숙지해 행동으로 옮긴다면 화재로부터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

 

영종소방서 운서119안전센터 소방위 곽창영

REVIEW IS
[REVIEW IS] 수액 가온을 위한 수액 가온기와 발열팩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